리니지m 마족의검 기사무기 제작

리니지m 마족의검 기사무기 제작

 

지난 글에서는 무과금 라이트 유저인 제가 리니지m 기사 무기 중 '레이피어' 제작하는 과정을 정리해봤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두 번째로 리니지m 마족의검 제작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리니지m 초보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는 글이니 엉성해도 이해 부탁드리고 저 같은 초보님들이 아이템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참고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리를 합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리니지m 5일차 출석하면 이벤트로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를 주기 때문에 5일차인 오늘 (6월 25일) 아마도 마족의 검을 많이 제작하실 거라 예상하고요. 저도 일요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이걸 받아서 마족의 검을 만들어봤는데..... 하루 사이에 바뀐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도 체크해보고 마족의 검 제작하는 과정을 보겠습니다.

 

5일차 출석보상

 

▲ 5일 동안 꾸준하게 출석하면 얻을 수 있는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 (위 사진 맨 아래 하얀색 두루마리같이 생긴 녀석입니다.)

 

마법서

 

▲ 오늘의 보상인 젤과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가 제 인벤으로 들어왔네요. 잠깐 사냥을 멈추고 마을로 이동해서 마족의 검을 제작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마족의 검 재료

 

▲ 제가 꼼꼼하게 둘러보지 않았던 걸까요? 분명 제작 목록에 마족의 검은 하나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두 개가 되어 있고.... 재료의 차이도 어마어마하네요. 아마 출석 체크로 받는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가 있으면 가볍게 만들 수 있도록 패치를 한 모양입니다.

 

두가지 레시피

 

▲ 기존 마족의 검 제작 재료는 위와 같았거든요. 최고급 철 4개면 일반 철 400개가 필요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아덴도 어마어마하게 필요하며 축복의 가루 200개 모으기도 꽤 힘들었는데.... 저는 어찌어찌해서 이것들을 다 모았고 만들어 보려고 제작 메뉴에 왔더니 이렇게 바뀌어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회소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으니 이벤트로 받은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와 각종 재료들을 준비해봅니다.

 

재료들 완료

 

▲ 너무나 간단하게 제작 준비가 되었습니다. 고급철 두 개만 만들면 되니 누구나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거고요. 축복의 가루는 20개가 필요한데 이건 일반 아이템을 용해해서 준비하면 됩니다. 저 같은 초보님들이 보실 수도 있으니 축복의 가루 만드는 용해 과정도 잠깐만 보고 넘어갈게요.

 

용해 잡템

 

▲ 축복의 가루는 불필요한 아이템을 용해제를 이용해서 녹여서 얻을 수 있는데요. 사냥하다 보면 이런 잡템들 많이 나올 겁니다. 이것들을 녹이시면 되세요.

 

용해제는 상점

 

▲ 용해제는 잡화상점에서 1,000에 살 수 있고요.

 

축복의 가루

 

▲ 용해할 아이템을 선택한 후 [상세보기]를 클릭해서 용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축복의 가루 부족하면 무기나 방어구 중 가장 저렴한 거 구한 후 용해해서 만들면 될 거예요. (저는 축복의 가루 200개 필요한 줄 알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무기 상점에서 가장 저렴한 걸로 여러 자루 사서 용해 시켰네요.ㅠ.ㅠ)

 

모든 재료 준비 완료

 

▲ 갑자기 패치가 돼서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았다면 고생 안했을텐데...ㅎㅎ 여하튼 모든 재료가 준비됐으니 마족의 검을 제작해보겠습니다.

 

제작 결과 성공

 

▲ 이 녀석 만들기 위해서 며칠 재료 모은다고 고생했는데 너무나 허무하게 만들어졌네요. ㅎㅎ

 

장착

 

▲ 이렇게 간단하게 리니지m 마족의 검 만들 수 있으니 일요일 아침 눈뜨신 분들은 후다닥 만들어보시고요.

 

6 레이피어

 

▲ 새로운 무기가 생겼으니 며칠 전에 처음으로 만들었던 무기인 [레이피어]는 이제 보내줘야 겠죠?ㅎㅎ 슬슬 지름신이 오기 시작합니다. 무기 속성들을 잘 모르지만 언데드 몬스터에 강하다기에 만들어서 유용하게 잘 사용했고..... 또 이 녀석은 6까지 강화를 해놔서 마족의 검보다는 좋다고는 하는데.... 데이 발라서 7 뜨면 계속 쓰는 거고 아니면 미련없이 마족의 검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강화

 

▲ 항상 설레는 안전 인챈트 구간을 벗어난 강화.....ㅎㅎ 떠주길 바라면서 강화 시작을 했고요.

 

증발

 

▲ 결과 확인은....? ㅋㅋ 증발했어요.. ㅠ.ㅠ 떠 줬으면 좋았을텐데....ㅠ.ㅠ

 

그래도 새로운 마족의 검을 손에 넣었으니 사냥을 해봤는데 확실히 6레이피어보다는 약한 느낌이.....;;; 마족의 검은 강화를 해도 1부터 깨진다고 하니 무기가 하나밖에 없는 상황에서 데이를 바르기도 좀 그렇고.... 당분간은 써야 할거 같네요.

 

여하튼 리니지m 마족의 검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후다닥 만들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