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베개마사지

엄지의제왕 베개마사지 우리 삶 중에서 꽤 많은 시간을 잠자는데 소비해서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그래야 우리 몸이 버티니 어쩔 수 없는 일이죠. 그리고 같은 잠이라고 해도 숙면을 취해야 좀 더 건강 삶을 살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가 자는 동안 우리 몸을 전체적으로 컨트롤하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제 주변에만 해도 잠을 못 자서 약의 도움을 받는 분들이 적지 않고 그분들의 삶의 질을 봤을 때 숙면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대충 알겠더라고요.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신다면 아마도 잠 때문에 고민을 하고 계시고 숙면을 위해서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준 베개마시지 방법을 알고 싶어서일 텐데요.

 

지난주 엄지의 제왕에서는 호르몬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다가 숙면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함께 언급했고요. 숙면을 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운동과 천연 수면제 역할을 하는 음식인 호두 대추죽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거든요. 혹시 호두대추죽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잠깐 참고해보시고요.

 

천연 수면제 호두대추죽 만들기◀◀

 

베개마사지

 

이번 글에서는 숙면을 위해서 복부의 냉기를 제거하는 베개 마사지하는 방법 중 한 가지를 방송화면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하나의 글에서 모두 정리하기에는 글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한 가지만 정리하고 나머지는 다음 글에서 정리할게요. 참고하셔서 숙면을 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혈류량 감소

 

복부의 냉기란.... 밤에 기온이 높으면 몸속의 열을 밖으로 발산하기 위해서 혈액이 몸 표면에 모이는데 이때 상대적으로 내장 등 몸속의 혈류량이 30% 감소하게 됩니다.

 

배속이 차가워짐

 

그렇게 내장 속의 혈류량이 적어지면서 뱃속이 차갑고 냉해지는 현상을 복부냉기라고 하는데 냉하다는 의미는 내장의 기능이 약해진다는 의미와도 같고요. 불면증, 소화불량, 복통, 무기력증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기능저하

 

그리고 이로 인해서 호르몬을 만드는 오장 육부의 기능이 저하돼서 호르몬 분비가 적어지고 우리의 건강이 위협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배를 따뜻하게 하는 게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세로토닌

 

참고로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도 95%가 장에서 분비되는데 배가 따뜻해야 순환이 잘되고 세로토닌 같은 호르몬 분비가 잘 되는 것입니다.

 

따뜻한 우유

 

아마 따뜻한 차나 우유를 마시거나 배를 따뜻하게 할 때 마음이 편해지는 거 한번쯤은 느껴보셨을 텐데요.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이제 배를 따뜻하게 해야 하는 이유 정도는 아시겠죠?^^

 

복부마사지

 

그리고 이번 글에서 정리하는 베개 마사지는 배를 따뜻하게 하기 위한 복부 마사지 방법인 것입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베개를 이용한 복부 마사지 방법을 알아볼게요.

 

둥글고 딱딱한거

 

이 베개 마사지를 할 때는 복부에 적당한 자극을 주기 위해서 둥글고 약간은 딱딱한 베개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적당한 걸 골라서 하시고요.

 

베개 선택

 

복부에 자극을 주기 위해서는 그전에 적당한 자극을 가할 거라고 복부에 신호를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베개 마사지를 하기 전에 살짝 마사지를 해주는데요.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을 비벼 열내기

 

먼저 두 손을 비벼서 적당하게 열을 내고요.

 

시계방향으로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20번 정도 돌리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이때 시계 방향으로 돌리는 이유는 장의 순환 방향이니 꼭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시고요.

 

장의 순환방향

 

준비 운동(?)을 마쳤다면 본격적으로 베개 마사지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엎드리기

 

첫 번째 단계는 베개를 복부에 깔고 엎드리는데요.

 

배꼽위치

 

베개는 배꼽이나 배꼽 살짝 위쪽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발끝세우기

 

위치를 잡았다면 발끝은 세우고요.

 

위 아래로

 

몸을 위아래로 10회 천천히 움직입니다.

 

좌우로

 

위아래로 10회 움직인 후에는 좌우로 10번 더 움직이면 장을 자극해서 냉기 제거는 물론이고 대변보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니 변이 있는 분들도 참고해서 해보셔요.

 

시계방향

 

다음 동작은 베개를 중심으로 몸을 시계 방향으로 10회 돌리는 것이고요.

 

반시계방향

 

반대 방향으로도 10회 돌려줘야겠죠?

 

40회

 

이렇게 상화, 좌우, 시계방향, 반시계 방향으로 각각 10회씩 40회를 움직여주면 약 5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스트레스 해소

 

이 방법으로 복부에 자극을 줌으로써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되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효과도 있으니 숙면, 변비, 스트레스 등 답답할 때 자주 하면 좋을 거 같네요.

 

공복금지

 

하지만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이 베개마사지는 공복이나 식사 후에는 하지 마시고요.

 

2시간 후

 

식사 후 2시간 지난 후에 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하니 참고하셔요.

 

이렇게 해서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준 베개 마사지 방법 중 한가지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복부에 적당한 자극만 줘도 숙면, 변비, 스트레스 해소 등 여러 가지에 좋으니 자기 전에 5분씩만 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