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 안써질때 시스템 복원

한글이 안써질때 시스템 복원


■ 갑자기 컴퓨터 한글 입력이 안 되나요? 어제까지는 잘 됐죠? 아마 어제나 오늘 컴퓨터에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설치하셨을 거에요. 잘 생각해보세요. 그 녀석 때문에 윈도우의 입력을 담당하는 [ctfmon]이라는 파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한글 입력이 안 되고 있는 겁니다. 


http://godvow.tistory.com/93  ◀◀ [레지스트 편집해서 해결하기]


■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위 글 참고하셔서 ctfmon.exe 파일이 제대로 실행되도록 레지스트리에서 데이터값을 입력해줘도 되는데요. 근본적인 원인을 뿌리 뽑기 위해서 한글 입력이 제대로 되던 시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파일 등 문제가 있는 녀석이 내 컴퓨터에 들어와서 한글 입력을 막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리가 없을 거 같죠? 그럼 그 녀석이 없던 시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해버리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앞에서 언급한 방법으로 레지스트리에서 데이터를 입력해서 해결했었는데요. 요즘은 그냥 컴퓨터 상태가 좋았던 시점으로 복원을 해버리는 게 더 빠르고, 확실한 거 같아요.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구요. 


 앞에 방법을 이용하실 분들은 윗 글 참고하시면 되고, 여기서는 시스템을 이전 시점으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 한글 입력이 된다면 이렇게 프로그램 검색해서 실행하면 되는데요. 지금 한글입력이 안 되니 이렇게는 검색이 안 되겠죠? 참고로 알고 계시라고 그림만 올려봤어요. 그럼 저희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할게요. 


▲ 제어판에서 [컴퓨터 백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 [시스템 설정 또는 컴퓨터 복구] 메뉴를 클릭하시구요. 


▲ 여기서 [시스템 복원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복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여기서 복원 지점을 선택해줘야 하는데요. 시스템이 권장하는 복원지점이 선택된 상태로 진행하셔도 되구요. 아래쪽에 다른 복원 지점 선택해서 하셔도 됩니다. 저는 다른 지점 선택해서 해볼게요. 


▲ 여러 개의 시점 중에서 내가 선택해서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시점을 선택하고 싶으면 아래쪽에 "추가 복원 지점 표시"에 체크해보세요. 그럼 더 나타날 겁니다. 아무튼, 이렇게 내가 원하는 지점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마지막으로 복원지점을 확인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가 재부팅되면서 선택한 지점(한글 입력이 잘되던 시점)으로 복원되면서 한글 입력이 제대로 될 거에요. 물론 문제가 됐던 파일이나 프로그램도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이 방법이 좀 더 완벽하고 깔끔하게 느겨지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ㅎㅎ 앞에서 언급한 방법과 이 방법 중 여러분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하셔요. 모두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