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font color

html font color


■ 어떤 문서든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글꼴과 글씨의 색깔과 크기 등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html로 작성하는 문서의 font color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 정리라고 할 건 없고, 예제를 만들어서 여러 가지 속성값을 적용해보고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간단하게 두 개의 문단을 입력하고 각각 다른 스타일을 적용하기 위해서 아이디를 설정했습니다. 


■ 스타일 적용을 아무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문장이 출력됩니다. 이것들에 하나씩 font color 속성을 적용해볼게요. 먼저 위쪽 문단에 color 속성을 적용해서 font의 색깔을 바꿔보겠습니다. 


■ <style> 태그 안에 아이디 'aaa'의 속성에서 color 값을 설정해봤는데요. font color를 지정할 때는 이렇게 해당 '선택자'의 color 속성값을 적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문서 전체의 font color를 함께 변경하고 싶다면 body 선택자의 속성에서 color 값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이건 맨 마지막에 해볼게요. 여기서는 위쪽 단락 (aaa)의 font 색만 빨간색으로 바꿔봤는데요. 결과를 보시죠. 


■ 당연히 이렇게 위쪽 문단의 글자색이 빨간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아래 단락도 변경해볼까요?


■ 같은 방법으로 'bbb'의 color 속성값을 blue로 설정해봤습니다.


■ 이렇게 두 번째 단락의 font color가 파란색으로 적용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본문 body 태그의 color 속성값을 지정해서 문서 전체의 font 색깔을 바꿔보고 마무리할게요. 


■ body 선택자의 color 속성값에 색상값을 넣어봤습니다. 

■ 이렇게 문서 전체의 폰트 색깔이 똑같이 적용됩니다. 이렇게 해서 font color 속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