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초기화
저 같은 초보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뭔가를 잘 못 눌러서 해당 프로그램의 기본 설정 값이 변경되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설정 메뉴에서 다시 복구 할 수 있지만, 초보들이 하나씩 다시 복구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그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세요? 저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거나 초기화를 해버립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가끔 이런 상황 때문에 초기화하는 프로그램 중 가장 대표적인 게 포토샵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포토샵 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토샵 버전에 관계없이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초기화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Ctrl + Shift + Alt] 세 개의 버튼을 모두 누른 상태에서 포토샵을 실행하면 되는데요. 이때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안되구요. '작업표시줄'의 아아콘이나 '프로그램 목록'에서 포토샵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그림으로 설명 드릴게요.
[시작 ▶ 모든 프로그램] 목록을 열겠습니다.
포토샵 초기화를 위해서는 이렇게 [Ctrl + Shift + Alt]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프로그램 목록이나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
이렇게 'Adobe Photoshop' 설정 값 파일을 삭제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예]를 클릭하면 포토샵 초기화 되면서 처음 설치했을 때 상태로 포토샵이 실행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짚어보고 마무리할게요.
앞에서 잠깐 언급한 내용인데요. 세 개의 키를 누르고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포토샵 초기화 안된다고 했었잖아요? 직접 해보시면 알겠지만, 이렇게 포토샵의 속성 창이 열리게 됩니다. 꼭 프로그램 목록이나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진행하셔요.
이렇게 해서 포토샵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