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 dvd tool

윈도우7 usb dvd tool


■ 아마도 이 글을 검색하셨다면 윈도우7 iso 파일을 이용해서 USB나 DVD에 부팅디스크를 만들고 준비 중이시죠? 이 프로그램의 공식 이름은 'Windows7 USB/DVD Download Tool'인데요. 이 녀석을 내려받아서 설치하고 이미지 파일 (iso) 을 이용해서 USB나 DVD에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과정을 보면서 사용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윈도우7 usb dvd tool을 아래 첨부 파일에 올려놓을게요. 내려받아서 설치하셔요.(안전한 파일이니까 걱정하지 말고 받으셔도 됩니다. ^^)


Windows7-USB.exe



■ 첨부 파일은.... 그림에서 표시한 것 중 위쪽에 있는 설치 파일을 그대로 올려놓은 거에요. 내려받아서 설치면 아래쪽 아이콘처럼 설치가 완료됩니다. 내려받은 파일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부터 정리해볼게요. 설치 과정은 그림만 보셔도 되겠죠?^^


■ [Next], [Install], [Finish] 버튼만 클릭하면 되니까 다로 설명 드릴게 없네요. ㅎㅎ


■ 이제 ISO 파일도 준비하시고, USB나 DVD도 컴퓨터에 넣으시고, 프로그램을 실행하겠습니다. 


■ 윈도우7 usb dvd tool 실행화면입니다. 첫 번째 단계로 Browse 버튼을 클릭해서 준비한 ISO 파일을 선택해주시구요.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 두 번째 단계는 부팅디스크를 만들 미디어 장치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USB device'와 'DVD' 중에서 컴퓨터에 연결해 놓은 장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USB를 꽂아놓은 상태라서 [USB device]를 선택하겠습니다. 


■ 선택한 USB가 [F: 드라이브]에 연결되어 있고, 크기가 약 14G 정도 되는군요. (참고로 윈도우7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USB나 DVD의 크기가 4G 이상은 되dj야 합니다.) [Begin copying]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게요. 


■ 이런 메시지 창이 뜨는데요. 내용은 대충 보면.... 선택한 USB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내용입니다. 혹시 USB 안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으면 백업하고 다시 진행하셔요. 


■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안내문이 보이네요. [예]를 선택하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시작되니까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구요. 


■ 마지막 단계로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5분 정도 걸리네요. 


■ 잠시만 기다리면 이렇게 부팅디스크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윈도우7 usb dvd tool을 내려받아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