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테러 핵심용의자 사살

 

스페인 테러 핵심용의자 사살

 

며칠 동안 세계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던 스페인 테러에서 차량을 운전했던 핵심용의자 '유네스 아부야쿱'이 스페인의 '수비라츠'라는 도시에서 경찰에 의해 사살됐다고 스페인 공영방송이 보도를 했습니다. 이 녀석은 며칠 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톤짜리 차를 몰고 무고한 시민들에게 돌진해서 14명을 사망케 한 후...

 

차량

 

도주하는 과정에서 차량을 탈취하기 위해서 무고한 운전자를 흉기로 살해를 했다고 합니다. 총 15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이번 테러에 가담한 인물은 12명으로 추정이 됐었는데요. 이번에 사살된 모로코 출신의 22살 [유네스 아부야쿱]을 제외하고는 모두 체포되거나 사살 됐거든요. 그런데 이 녀석은 프랑스로 넘어갔다는 소문만 무성할 뿐 검거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어제 스페인에서 경찰에 의해 사살됐다고 합니다.

 

 

핵심 용의자

 

이번 스페인 테러에 가담한 녀석들의 나이가 10대부터 20대 까지라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 정신 교육을 어떻게 받았길래 이렇게 무자비하게 사람들의 생명을 뺏을 수 있는 걸까요?ㅠ.ㅠ 이번 테러가 발생한 직후 IS는 자신들이 배후라고 주장을 했는데요. 이것들은 진짜 핵 한방 날려서 쓸어버리면 안 될까요?

 

사살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 녀석들이 원래는 더 큰 폭탄 테러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하는데 그건 실행하지 못했군요. 원래는 미친 녀석 혼자 테러를 자행하는 '외로운 늑대'일 거라고 예상했지만 12명이 조직적으로 가담을 했고 그 배후에 IS가 있었다고 하니 유럽에 사는 것도 참 무서울 거 같네요.

 

유럽

 

여하튼 며칠 동안 세계의 관심을 받았던 스페인 테러 핵심용의자는 폭탄 벨트를 두른 체 반항하다가 경찰에 의해 사살됐다고 하니 이번 테러로 돌아가신 분들도 편히 눈을 감으시고 다시는 이런 테러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