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우체국 문재인 우표 보기

인터넷 우체국 문재인 우표 보기

 

유치한 제 개인 생각으로는 한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의 얼굴은 그래도 어느 정도 생겨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그동안 우리나라의 대통령들을 보면... 글쎄요. ㅎㅎ 물론 사람마다 생각하는 게 다르겠지만 저는 좀 그렇더라고요. 그런데 지금의 문재인 대통령은 솔직히 좀 괜찮게 생기지 않았나요? 다른 정상들과 만나는 자리를 보고 있으면 괜히 제가 뿌듯(?) 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여하튼 개인적으로 만족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얼굴이 우표에 들어간다고 하길래 인터넷 우체국 한국 우표 포털에서 문재인 우표를 살펴봤는데요. 혹시 저처럼 관심 있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우표를 보는 곳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 인터넷 우체국은 이렇게 찾아서 가면 되고요.

 

 

 

한국우표포털


▲ 홈페이지 랜딩 페이지의 상단에 메뉴 중에서 [우표, 엽서, 축하카드] 메뉴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아래쪽으로 몇 가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그중 [한국우표포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재인 우표

 

▲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은 한국 우표 포털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고 중간쯤에 새로 나온 우표 목록에서 문재인 우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해서 세부 내용을 보겠습니다.

 

 

 

발행일


▲ 첫 번째는 19대 대통령 취임(소형시트)인데요. 50만 장을 발행하며 8월 17일이 발행일입니다. 크기는 3cmX4cm 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크기가 좀 작아 보여서 잘 안 보일 수도 있지만 우표 아래쪽에 [확대보기] 버튼 보이죠?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확대해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확대

 

▲ 캬~ 사진 정말 깔끔하게 잘 나왔네요.^^ 그런데 입 모양이 조금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건 저만 그런가요?ㅎㅎ

 

 

 

다음은 두 번째 우표를 살펴보죠.

 

자세한 내용

 

▲ 두 번째 우표는 5백 만장을 발행하고요. 이 역시 8월 17일 날 발행하며 크기도 3X4입니다. 마찬가지로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게요.

 

 

 

크기

 

▲ 역시 자상한 표정 보기 좋네요.

 

이렇게 해서 인터넷 우체국에서 문재인 우표를 보는 과정을 정리해봤는데요. 저에게도 기회가 올지는 모르겠지만 8월 17일이 되면 저도 하나씩 구매를 해볼 생각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8월 17일을 기억하고 계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