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도시 상가 로데오포차 아치형간판을 설치했습니다.

나주혁신도시 상가 로데오포차 아치형간판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호남이 그전보다는 활기가 넘칠 거라고 예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나주혁신도시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중의 하나인 한전공대 설립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지면서 활기가 넘치고 있는데요. 아마도 꽤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 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보고요. 더불어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로데오 포장마차도 탄력을 받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빛가람 상가 발전 위원회라는 사단법인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데 저희 법인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로데오 포장마차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이미 들어서 알고 계실 겁니다. 이미 한 달여 전부터 준비를 해오고 있고 많은 매체를 통해서 광고 등이 나갔기 때문에 나주혁신도시 상가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두 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그런데 그동안 나주혁신도시 상가들을 비롯해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곳 나주혁신도시 상가에서 뭔가를 선듯 시작하지 못하는 상황이 됐고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로데오 포장마차 역시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반해 선듯 시작하기는 꺼려하는 상황이라서 아직도 사업주님들과 시작 시점을 조율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그 시작을 알리기 위해서 나주혁신도시 상가 중에서 최고의 자리를 꿈꾸며 로데오 포장마차를 상징하는 아치형 간판을 설치했습니다.

 

나주혁신도시 상가

 

▲ 나주혁신도시의 지리에 조금만 익숙한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로데오 포장마차는 호수공원 바로 옆에 있는 상업 6블록에 조성 중이거든요. 그리고 위 사진은 호수공원 쪽에서 로데오거리를 바라보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심플하면서 예쁘지 않나요?ㅎㅎ

 

이거 설치하는데 이른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하루 종일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됐네요. 물론 구조물을 튼튼하게 고정하기 위한 바닥 작업은 며칠 전에 완료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아치형 간판.... 이 로데오 거리 중 호수공원 쪽으로 하나만 설치되었지만 빠른 시간 내에 저 반대편 입구에도 같은 아치형 간판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위쪽 사진으로만 봐서는 잘 모를 수도 있지만 그 크기가 상당합니다.

 

로데오거리

 

▲ 설치하기 전의 모습인데요. 옆에 서 있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그 크기를 어느 정도는 가늠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기둥 세우기

 

▲ 꽤 큰 크레인을 사용해서 먼저 양쪽 기둥을 정확하게 수직으로 세우고 있는 과정이고요.

 

상단 구조물

 

▲ 그 위에 상단 구조물을 얹고 있습니다. 이게 간격이 조금만 틀어져도 쉽지 않은 작업이더라고요. 여기서 시간이 꽤 소요됐습니다.

 

이름 붙이기

 

▲ 그리고 나주혁신도시의 랜드마크를 꿈꾸며 빛가람 로데오 포차의 이름을 붙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완성

 

▲ 완성된 로데오 포장마차 간판인데요. 밤에도 나주혁신도시 상가 전체를 대표해서 로데오 거리를 밝히기 위해 은은한 조명작업도 했답니다.

 

조명

 

▲ 밤에 조명이 어떻게 비칠지 체크해보기 위해서 해 넘어가기를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요. 아직 거리 안쪽 매장에 불들이 안 켜져서 조금 부족하지만 간판 자체만 놓고 봐서는 꽤 괜찮은 거 같아요.

 

빛가람 로데오 포차

 

이렇게 해서 나주혁신도시 상가의 번영을 위해서 추진 중인 첫 번째 프로젝트 로데오 포차 거리 입구 간판을 설치했는데요. 앞으로 거리 중앙에 무대 설치 등 각종 부대시설을 준비하는데 박차를 가할 생각입니다. 나주혁신도시 상가 중 로데오거리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혹시 이 지역에서 사업을 계획 중이라면 이 거리도 고려해보세요. 아직 잔여 점포 몇 개가 남아있으니 궁금한 사항은 저희 법인 사무실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말씀드릴게요.

 

모집공고

 

나주혁신도시 상가 및 지역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빛가람 상가 발전위원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