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도시 한전공대 문제없이 들어서겠죠?

나주혁신도시 한전공대

 

저는 '빛가람 상가 발전 위원회'라는 사단법인에서 나주혁신도시의 지역 발전을 위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인데요. 이런 일을 하다 보니 예전에는 관심이 거의 없었던 정치권의 정책에도 관심을 갖게 되고 특히 어제 치러진 대통령 선거의 결과에는 더욱더 관심을 갖게 되더라구요. 다행히도 저를 포함해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응원했던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돼서 정말 기쁘고.... 개인적으로 이번에 특히 문재인 대통령을 기대했던 이유는 많은 지역민들이 기대를 걸고 있는 나주혁신도시 한전공대 공약 때문이거든요.

 

 

한전공대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은 아직 광주광역시이지만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떠나서 나주혁신도시가 너무 좋기 때문에 조만간 이사를 올 계획입니다. 저처럼 주변 환경에 둔한 사람도 이렇게 살기 좋은 도시가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 만큼 이 동네가 참 괜찮더라고요.

 

 

한국전력

 

 

그런데.... 아직은 인프라 부족으로 인구 유입이 많이 더딘 게 현실이고 그만큼 지역 발전이 늦어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답답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거든요. 그렇게 답답한 지역 현실에 한 줄기 희망의 빛처럼 느껴졌던 게 나주혁신도시 한전공대 설립 추진 계획이었고 앞으로는 그 프로젝트에 상당한 탄력이 붙을 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나주혁신도시 한전공대는 포스코와 포항공대(PosTech) 관계처럼 한전과 에너지 기업의 혁신을 촉진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이곳에 형성 중인 에너지 밸리의 발전에도 엄청난 힘이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학교를 중심으로 작은 도시가 형성되기 때문에 나주혁신도시 지역 발전 및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저처럼 기대를 거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나주혁신도시

 

 

이미 설립 주체인 한전이 내부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 공약 중의 하나였으므로 이번에 꽤 탄력을 받을 걸로 예상해봅니다. 계획은 2018년도에 착공해서 2020년에 완공시키는 거라는데요. 더 이상 늦춰지지 말고 하루빨리 진행됐으면 좋겠네요.^^

 

 

나주혁신도시 한전공대 설립에는 약 5,000억 원이 들어갈 걸로 예상을 한다는데 참고로 한전의 지난해 매출액은 60조 원입니다. 영업이익만 5조 원이기 때문에 예산 확보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고 하네요. 자금 빵빵한 기업이 계획을 세우고 문재인 정부에서 밀어주면 걸릴게 없을 거 같으니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진행되기를 바라봅니다.

 

그리고.... 이처럼 발전 가능성이 충분한 나주혁신도시에서 자영업을 하려고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 공고문도 잠깐 참고해보셔요. 저희 사단법인에서 상업 6블록 로데오거리에 추진중인 로데오포차 프로젝트인데요.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고 궁금한점은 저희 사무실로 문의주세요.

 

 

 

지역과 주민들이 모두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때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