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도시 맛집 창업 로데오 거리로 오세요.

 

 

나주혁신도시 맛집 창업 전라남도의 발전과 비전을 품고 세워진 도시 나주혁신도시! 그런데 현실은 지역의 인프라 부족으로 인구의 유입은 더디고 직장 생활을 위해서 이곳에 홀로 계시는 분들도 주말이면 모두 수도권에 있는 가족의 품으로 달려가 도시가 휑~ 해지죠?

 

때문에 이곳에서 창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활성화되지 않은 나주혁신도시에서 뭔가를 시작하기에는 아직 조금 이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더라고요. 그런데 반대로 이곳에 거주하시는 사람들은 나주혁신도시에는 맛집이나 갈 곳이 그다지 많지가 않아서 가까운 대도시인 광주광역시로 원정을 나간다고 합니다.

 

 

"갈 곳이 없어서 나주혁신도시에서는 못 놀겠다.", "사람이 없어서 사업 시작을 못하겠다".... 마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를 따지는 거 같지 않나요? 이런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단법인 "빛가람 상가 발전위원회"가 출범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법인이 나주혁신도시의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첫 번째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데요. 상업 6블록에 위치한 로데오거리 일원에 [로데오 포장마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로데오 포장마차의 위치와 사업주 모집 공고문 등을 살펴볼 건데.... 먼저 로데오 거리가 어디인지부터 알아볼게요.

 

상업 6블록

 

▲ 위 지도에서 표시한 곳이 나주혁신도시의 랜드마크인 호수공원 바로 옆에 있는 상업 6블록이고요. 이 중 포장마차가 형성될 로데오 거리는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나주혁신도시 맛집

 

 확대해서 노란색으로 표시한 저 거리가 로데오 포장마차가 들어설 골목입니다. 위치 좋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찾는 호수공원과 전망대 바로 옆이라서 사람들의 발길을 이쪽으로 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로데오거리

 

 위 사진은 호수공원에서 바라본 로데오거리입니다. 저 골목의 양쪽 상가들 1층에 있는 점포를 모두 사용해서 포장마차 거리를 형성하게 되고요. 그 수는 29개입니다.

 

화단

 

 거리 중앙으로 들어와서 찍은 사진인데 아직은 조용하지만..... 이곳을 전라남도에서 가장 시끄러운 골목으로 만드는 게 저희 법인의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 거리 중앙에 공연을 위한 무대를 설치할 거고요. 각종 공연과 많은 인파로 항상 시끌벅적하게 만들겁니다.

 

거리 무대

 

 예쁘게 잘 만들어진 거리인데 이렇게 방치되어 있는 게 너무 가슴이 아프지만 조만간 분위기가 확 바뀌게 될 겁니다.

 

상상도

 

몇 개의 점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사업주님들이 모이셨기 때문에 조만간 프로젝트를 완성할 거 같으니 곧 위 그림과 같은 모습의 로데오 거리로 바뀌게 될 겁니다. 그리고 아직 공실인 점포가 몇 개 있어서 나주혁신도시 맛집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공고문 첨부해봅니다.

 

공고문

 

각종 메뉴별로 골고루 사업주님들을 모집하고 있고요. 유명 프랜차이즈는 입점이 불가하며 소자본으로 창업하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증금과 임대료가 매우 저렴하니 나주혁신도시 맛집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은 전화 문의해보시고 소자본으로 시작해보셔요.

 

저희 사단법인 빛가람 상가 발전위원회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을 발판으로 혁신도시의 다른 블록에도 각종 테마 거리를 만들고 활성화시켜서 나주혁신도시 전체를 골고루 발전시키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