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도시 상가 전망

 

 

나주혁신도시 상가 전망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라는 말이 있죠? 이 글을 시작하면서 이런 논제를 먼저 던지는 이유를 나주혁신도시 분위기에 관련된 이야기 좀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나주혁신도시의 지역 발전을 위하여 출범한 [빛가람 상가 발전위원회]라는 사단법인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인데요. 여러 지인들이 이곳에 거주하고 있어서 몇 년 전부터 자주 왕래를 하고 있다가 우연찮게 이곳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단지 지인들을 만나기 위해서 여기 오면 나주혁신도시에는 마땅히 갈 곳이 없다고들 하시더군요. 그래서인지 제 생각에도 그다지 갈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 지역을 잘 아시는 분들은 이해하시겠지만..... 중흥 A 쪽 외에는 정말 갈만한 곳이 없잖아요?

 

그렇게 마땅한 곳이 없구나라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이곳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업무를 하다 보니 사업주님들은 반대로... 사람이 없어서 뭔가를 시작 못하겠다고 하시네요. ㅠ.ㅠ 그런데 또 그 말도 맞는 거 같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제외하고는 유동인구가 많이 없는 게 사실이더라고요.

 

주민들은 마땅히 갈 곳이 없어서 관외지역으로 빠져나가고..... 사업주님들은 손님이 없으니 뭔가를 선 듯 시작하지 못하겠다고 하고... ㅠ.ㅠ 지여의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을 하고 있자니 자꾸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라는 논제가 떠올라서 글의 시작과 함께 언급해봤습니다.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저는 사단법인 '빛가람 상가 발전위원회'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법인의 이름에서도 짐작하셨겠지만 지역의 상가들을 살리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나주혁신도시 상업 6블록에 위치한 로데오 거리실내포장마차 골목 형성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나주혁신도시 또는 광주. 전남에 거주하거나 이곳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신 분들은 이미 많은 광고가 나갔기 때문에 어떤 프로젝트인지 아실 거예요.

 

로데오거리

 

이곳 로데오 거리 양쪽에 있는 1층 29개 상가에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갖춘 실내포장마차촌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빛가람 전망대

 

이 지역의 랜드마크인 호수공원과 전망대에서 길하나 건너면 포장마차촌을 만들고 있는 로데오거리이고... 앞으로 혁신도시에서는 이곳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가 될 겁니다.

 


로데오포차

 

잘 만들어진 거리인데 사람들의 왕래가 없다 보니 을씨년스럽기까지 한 이 로데오 거리에 30여 개의 실내포장마차를 유치하고 거리의 중앙에는 무대도 만들어서 각종 행사 및 공연을 진행해서 나주혁신도시 주민들은 물론이고 광주. 전남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유입시킬 수 있는 명물의 거리를 만드는 게 저희 사단법인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1층 상가

 

조금은 무모한 도전인 거 같나요? 혁신도시에서 뭔가 시작하기에 아직은 시기 상조라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희 법인은 이번 프로젝트를 꼭 성공시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예쁜거리

 

저희 사무실도 여기에 있는데.... 이곳을 볼 때면 정말 예쁜 거리인데 아깝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솔직히 짧은 인생이지만 지금까지 살면서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놓은 거리는 처음 봤거든요. 그런데 황폐하게 썩어가고 있다니 진심으로 안타까울 따름이고 반드시 이 거리를 살려내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혹시 나주혁신도시에 관심이 있는 분이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아래 공고문도 한 번 살펴보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공고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상업 6블록 로데오거리의 활성화이기 때문에 소자본으로 요식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증금도 정말 저렴하고요. 임대료 또한 매출에 비례하거나 고정된 임대료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외에도 실내포장마차라는 컨셉이기 때문에 화려한 인테리어나 투자 보다는 깔끔하고 소박하게 해서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주님들이 만든 맛있는 음식을 이곳 나주혁신도시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배달 콜센터도 운영할 거예요.

 

콜센터와 각종 매체 광고 및 꾸준한 거리공연 유치로 이곳 주민들은 물론이고 광주. 전남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자연스럽게 이곳 로데오 포장마차로 향하게 만들어서 이 로데오 거리를 활성화시키기는 게 저희 법인의 최종 목표입니다.

 

나주혁신도시의 상가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 중 아직 로데오 포차 프로젝트를 모르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몇 자 적어봤고요. 이번 사업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다른건 신경쓰지 말고 맛과 서비스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며 반드시 이번 사업을 성공시켜서 나주혁신도시의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한 사람으로 남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