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생강편강만들기

 

 

만물상생강편강만들기 우리가 먹는 것 중 가장 강한 향을 가진 것이 생강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향은 강하지만 꽤 많은 음식에 맛을 더해주기도 하고 건강에도 좋은 게 생강인데요. 이 녀석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얼마 전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한 내용인데요. 생강의 알싸한 맛은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이 혈액순환과 체온 상승에 도움이 되고 혈압까지 낮춰준다고 하니 많이 드시고요. 이번 글에서는 생강으로 만드는 음식 중에서 만물상에서 알려준 생강편강만들기 과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만물상 조소순

 

이 생강 편강 만들기를 알려주신 분은 생강 덕분에 고혈압을 극복하신 조소순 님이고요.

 

생강편강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을 거 같으니 혈압이나 체온 등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적극 활용해보면 좋을 거 같고요.

 

햇생강

 

이 생강 편강을 만들 때는 연하고 향긋한 햇생강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아린맛 약함

 

햇생강은 흙도 많이 안 붙어 있으며 아린 맛이 약하고 수분은 많으며 껍질이 얇고 맛이 진하다고 하니 될 수 있으면 햇생강을 구해서 만드시고요.

 

편으로 썰기

 

생강편강만들기 첫 번째 과정은 껍질을 벗긴 햇생강을 편으로 써는 것입니다.

 

양파망 이용

 

생강의 껍질을 벗길 때는 양파망에 넣고 물질러 버리면 제대로 벗겨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황설탕

 

그렇게 편으로 자른 생강에 황설탕을 넣고 버무립니다.

 

비율

 

생강과 설탕의 비율은 10:4 정도로 맞추면 되고요.

 

생강물

 

버무린 것을 1시간만 놔둬도 꽤 많은 물이 생깁니다.

 

따로 분리

 

1시간 후에 이렇게 생긴 물은 따로 분리를 하고요.

 

말린다

 

생강을 따로 물에 씻어서 말립니다.

 

2일

 

이 생강을 말리는 시간은 햇빛이 좋은 날에는 이틀이면 되고요.

 

3~4일

 

흐린 날에는 3~4일 정도 말리면 되는데 상황에 따라서 생강이 말랑말랑 해질 때까지 말리면 됩니다.

 

말랑말랑

 

너무 바짝 말리면 안 되니까 적당히 말랑말랑 해 질 때까지만 말리고요.

 

황설탕

 

말랑말랑한 상태의 생강을 황설탕에 다시 한 번 버무린 후에...

 

살짝 말린다

 

살짝만 더 말려주면 됩니다.

 

생강편강완성

 

조금은 신경 써야 하는 과정도 있지만 한 번 만들어놓으면 꽤 오랜 시간 먹을 수 있을 거 같으니 관심 있으면 한 번 만들어보시라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이야기해준 생강편강만들기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