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비타민D주사 이야기

황금알 비타민D주사 이야기 얼마 전 고수의 비법 황금알이란 방송 프로그램에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다가 칼슘, 크롬,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것 중 하나가 비타민이라는 내용을 다뤘는데요. 여러 가지 비타민 이야기 중 비타민D주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비타민D는 햇빛과 음식을 통해서 만들어진다는 것쯤은 일반상식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잖아요? 그런데.... 저도 그렇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현대인들 중 많은 분들이 햇빛을 많이 못 보고 관련된 음식이나 영양제도 챙겨 먹지 않아서 비타민D가 결핍되고... 그로 인해 우리 신체에 문제가 생길 때 처방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비타민D 주사라는 게 있더군요.

 

 

대충 예상 하겠지만 비타민D 주사는 아주 많은 양의 비타민 D를 한 번에 우리 몸의 근육에 투여해서 천천히 혈액으로 흡수시키는 방식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런 주사가 있구나 정도하고.... 이 비타민D 주사는 차선책으로 선택하는 게 좋다는 정도의 내용을 황금알 방송화면 몇 장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 비타민D주사는 혈액검사 등을 통해서 심각한 정도의 비타민D의 결핍이 있을 때는 건강을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위급한 상황이나 특정한 경우가 아닌 이상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그렇듯이 비타민D도 햇빛이나 음식을 것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이게 보통 3개월에 한 번씩 맞는데....

 

 

3개월에 한 번씩 맞는 이게... 한 번에 1일 권장량의 1,000배에 가까운 양을 주입하거든요.

 

 

이렇게 많은 양이 들어갈 때는 골절을 예방이나 골밀도를 좋게 하는 비타민D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많은 양의 비타민D를 주입했을 때 골절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D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햇빛을 통한 방법이 가장 좋구요. 그게 힘들다면 음식이나 영양제 등을 먹어서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물론 위급한 상황에서는 이 비타민D주사를 선택해야겠죠?^^

 

이렇게 해서 고수의 비법 황금알에서 이야기한 비타민D주사에 대해서 잠깐 정리해봤는데요. 비타민D 섭취를 위해서 이런 주사도 있구나 정도 하고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면 차선책으로 선택하라는 정도의 내용이었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