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페이스오일 사용법 만능기초화장품만들기

만물상 페이스 오일 사용법 만능 기초화장품 만들기 남자인 저는 페이스 오일이 뭔지 정확히 모르고 사용해본 적도 없는데요. 이번 주 살림 9단의 만물상을 보고서야 그 존재를 알만큼 아는 게 없지만 여자분들은 대부분 사용하시죠? 그런데 이 페이스 오일을 잘 활용하면 꽤 유용하더라고요.

 

 

물론 직접 사용해본 건 아니지만 만물상에서 이야기해준 페이스 오일 사용법 중 유용한 내용이 몇 가지 있길래 참고하실 분들 보시라고 방송화면으로 간단하게 몇 가지만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첫 번째는 페이스 오일을 활용해서 세안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페이스 오일을 이용한 만능 기초화장품 만들기 과정입니다.

 

만물상

 

이날 방송에서 페이스 오일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신 분은 뷰티 칼럼니스트인 피현정 님입니다.

 

페이스오일

 

페이스 오일이 어떤 성분인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좋은 지도 모르겠지만 여자분들은 거의 필수품인 거 같더군요.

 

 

필수 첨가

 

그리고 모든 화장품에 필수로 들어있다고 합니다.

 

함유량의 차이

 

단지 그 함유량에 차이가 있을 뿐이라는데요. 이렇게 모든 화장품에 페이스 오일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화장품을 사용해봐야 중복 사용(?) 하는 거라서 크게 의미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 내용은 아래쪽에서 확인해보기로 하고 먼저 페이스 오일 사용법 중 세안하는 방법부터 잠깐 보겠습니다.

 

천연 오일 사용

 

페이스 오일을 이용해서 세안을 할 때는 반드시 천연 오일을 사용하시고요.

 

미네랄 안됨

 

미네랄 오일은 안된다고 합니다.

 

홍삼 천연 오일

 

방송에서는 홍삼 천연 오일을 이용해서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려주셨습니다.

 

영양분 농축

 

홍삼 뿌리에서 나온 페이스 오일은 홍삼의 영양분이 농축되어 있고 황산화 효과가 있어서 피부 재생과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페이스 오일 세안법

 

페이스 오일을 이용한 세안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 방울

 

클렌징 폼에 페이스 오일을 섞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폼클렌징

 

그 양은 한 방울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입자 굵음

 

그리고 페이스 오일은 입자가 굵기 때문에....

 

피부 자극 최소화

 

세안할 때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합니다.

 

브러시 사용

 

그러기 위해서 세안하는 과정에서 손대신 브러시를 결대로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세안 전 후

 

세안 전후의 얼굴 피부 상태가 확실한 차이를 보이는군요. 앞으로 세안할 때 페이스 오일 한 방울씩 꼭 사용해보시고요.

 

화장품 개수

 

다음은 평균 6~7개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우리나라 여성들의 화장품 사용 개수를 확 줄일 수 있는 방법인 만능 기초화장품 만드는 과정을 보겠습니다.

 

줄이는 방법

 

남자인 저는 저것들이 뭔지도 모르겠고 어떤 역할을 하는 것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저것들 모두 구입하려면 가격이 만만치 않을 거라는 건 알겠네요. ㅎㅎ

 

만능기초화장품

 

그런데 저것들을 모두 모아 놓은 것과 같은 효과가 있는 만능 기초화장품이라는 게 있는데요. 이걸 만드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화장품 바르는 순서

 

스킨부터 로션, 에센스...... 각종 크림들 ... 피부가 몇 mm는 두꺼워지겠는데요?ㅎ 그런데 이것들이 대부분 같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같은 성분들

 

즉, 똑같은 화장품을 6~7가지나 바르고 있었던 거라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성분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셔요. 위 그림처럼 정말 같은 성분의 화장품을 순서대로 바르고 있지 않으세요? 만약 그렇다면 이것들 대신에 만능 기초화장품 하나만 바르면 된다고 합니다.

 

달걀국과 찜 비교

 

방송에서는 저 같은 사람도 알아듣기 쉽게 달걀국과 달걀찜으로 비유를 해주시더군요. ㅎㅎ 들어가는 물의 양에 따라서 국이 되고 찜이 되는 것처럼 화장품도 같은 성분들이 얼마나 많이 또는 적게 들어갔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 같은 성분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같은 성분 반복

 

즉, 같은 성분의 화장품을 여러 번 반복해서 바를 필요가 없다는 거죠.

 

흡수 방해

 

이는 오히려 피부 흡수를 방해해서 피부가 약해지는 지름길이 되기도 한답니다.

 

보습 영양

 

그래서 화학성분은 줄이고 보습, 영양, 진정 효과까지 한 번에 가능한 만능 기초 화장품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노란띠 생성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일반 스킨에 페이스 오일 5~6방울 정도 떨어뜨리고 섞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첨가량

 

물론 스킨의 양에 따라서 첨가되는 페이스 오일의 양도 달라지겠지만 스킨 위에 노란 띠가 생성될 정도로 첨가해주면 됩니다.

 

지성 4~5방울

 

그리고 피부의 상태에 따라서 페이스 오일의 첨가량이 조금 달라지는데요. 지성피부는 평균 4~5방울이면 되고요.

 

건성피부 10방울

 

건성피부는 10방울 정도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스킨과 페이스 오일

 

이처럼 스킨과 페이스 오일 단 두 가지만으로 만능 기초화장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피현정 님이 알려주신 만능 기초화장품 만드는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사용하시는 화장품 중에 혹시 같은 성분의 것들을 중복하고 계시지는 않는지 확인해보시고 이 만능 기초화장품 만들어서 사용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