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굽는 프로그램 없이 음악CD굽기

cd굽는 프로그램 없이 음악 CD 굽기 한동안 귀찮아서 자동차에서 듣던 노래들을 업그레이드를 안 했더니 조금 질리더라고요. 그래서 새로운 노래들의 mp3 파일을 구하고 컴퓨터에서 cd를 구워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혹시 저처럼 초보님들 중에서 자동차나 다른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듣기 위해서 음악 파일을 cd에 구우시려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몇 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당연히 대부분 컴퓨터에서 작업을 진행하시겠죠? 그리고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신다면 cd굽는 프르그램을 찾기 위해서 일 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에 외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걸 정말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웬만한 건 윈도에 포함되어 있는 자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이 cd 굽는 프로그램 역시 여러분의 컴퓨터에 이미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구해서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를 이용하는 건데 아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잠깐 참고해보셔요. (저는 지금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지만 윈도우 10까지 똑같은 방법으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진행하면 되고요. mp3 파일과 빈 CD나 DVD 한 장 준비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cd굽는 프로그램

 

앞에서 언급했듯이 제 컴퓨터는 윈도우7 이지만 윈도우 10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아마 대부분 작업 표시줄에 이미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자리 잡고 있겠지만 혹시 안 보이면 위 그림처럼 검색창에 입력해서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하면 됩니다.

 

굽기

 

이 녀석이 Winodws Media Player인데 모두 아시죠? 이렇게 실행한 후 저희의 목적은 CD 굽기이기 때문에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굽기] 메뉴를 선택하겠습니다.

 

 

 

항목 끌어다 놓기

 

그랬더니 그림과 같이 빈 CD를 삽입하라는 메뉴와 구을 파일을 끌어다 놓으라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먼저 음악 파일을 끌어다 놓겠습니다.

 

드래그

 

옮길 때는 그냥 파일 선택해서 클릭한 상태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굽기 시작

 

그리고 모든 파일이 준비되면 빈 CD를 넣은 후 [굽기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굽기가 사직됩니다. (죄송하게도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간에 빈 CD가 없어서...ㅠ.ㅠ 굽는 과정을 캡처하진 못하지만 직접 해보시면 간단하게 진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진행

 

이건 제가 예전에 다른 노래 파일 구우면서 캡처해놓은 사진인데 이런식으로 굽기 상태가 진행됩니다. 참고하시라고 첨부해봤고요. 해보시면 쉽게 할 수 있을 거예요.

 

여하튼 이 글의 주제처럼 cd굽는 프로그램 따로 구할 필요 없이 이렇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음악 CD를 구울 수 있고... 저 같은 초보님들 참고하시라고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