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천연 쌀뜨물 표백제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 천연 쌀뜨물 표백제 만드는법 나이를 먹어 갈수록 건강 관련 방송 프로그램들을 자주 보게 되고 이번 주 역시 멍 때리면서 나는 몸신이다를 보고 있는데 얼마 전 우리나라를 발칵 뒤집어놨던 가습기 살균제와 같이 해로운 화학성분이 포함된 생필품이 얼마나 안 좋은지 여러 가지 실험 등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었는데요.

 

그 외에도 화학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천연 세제를 만드는 방법도 가르쳐 주셨거든요. 혹시 방송 안 보신 분들은 재방송이라도 꼭 챙겨보면서 우리가 사용하는 화학제품들이 얼마나 많고 그것들을 잘못 사용하면 얼마나 해로운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고요. 이번 글에서는 화학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천연 쌀뜨물 표백제 만드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천연 쌀뜨물 표백제

 

이 천연 쌀뜨물 표백제 만드는 법을 알려주신 분은 이미경 몸신입니다.

 

 

 

표백제

 

쌀뜨물이 무슨 표백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여기에 포함된 전분 성분이 때를 빨아내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물론 쌀뜨물 외에도 들어가는 재료들이 몇 가지 있는데 여러분 주방에서 어깨만 돌려도 찾을 수 있는 것들입니다.

 

단출한 재료

 

먼저 주재료인 쌀뜨물이 필요하고요. 설탕과 소주만 있으면 됩니다. (소주는 여러분 주방에 없을 수도 있겠네요. 소주를 달고 사는 제 입장에서만 생각했었나 봐요. ㅎㅎ 그래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건 사실이죠?^^)

 

설탕

 

저는 이번 주 나는 몸신이다를 보면서 설탕도 표백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네요. 그리고 소주와 쌀뜨물 역시 어떤 원리로 때를 제거한다는 건지....? 아래쪽에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풀릴 테니 그때 보기로 하고요. 먼저 만드는 법부터 보겠습니다.

 

쌀뜨룰의 양

 

주방에 종이컵 있으시죠? 종이컵으로 쌀뜨물 6컵을 그릇에 붓습니다. (약 960ml)

 

소주 2컵

 

소주는 2컵만 넣고요. (약 320ml)

 

설탕 4스푼

 

설탕은 일반 숟가락으로 4스푼을 넣습니다.

 

바로 사용가능

 

그리고 섞어서 바로 사용하면 돼요. 이렇게 간단하니 필요할 때 바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겠죠?

 

상할 위험

 

아무래도 천연 쌀뜨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 보관하면 상할 수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바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게 좋고요. 어떤 원리로 표백을 하는지 잠깐 보고 주의할 점도 한가지 체크해볼게요.

 

흡착력

 

먼저 때를 제거하는 원리는 쌀뜨물의 전분이 수분과 만나서 끈적이면서 때를 빨아들이고요.

 

표백 효과

 

쌀뜨물 속에 있는 감마오리자놀이라는 성분의 미백 역이 표백 효과를 높인다고 합니다.

 

계면활성제

 

그리고 알코올은 기름때와 물때를 녹이는 계면활성제 역할을 하고요.

 

각 재료들의 역할

 

설탕 역시 끈적임이 때를 합착해서 제거해준다고 하니 상식으로 알고 계시고요.

 

곰팡이

 

재료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모두 달달한 것들이라서 곰팡이가 좋아는 것들입니다.

 

잘 헹궈야함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이것들의 성분들이 남지 않도록 잘 헹궈줘야겠죠? 이점만 주의하면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천연 미백제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으니 테스트 삼아서 후다닥 만든 후에 누레진 흰 티셔츠 하나 넣어서 테스트해보셔요.^^

 

이렇게 해서 나는 몸신이다에서 이미경 님이 알려주신 천연 쌀뜨물 표백제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