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서비스팩1 설치과정

윈도우7 서비스팩1 설치 저는 주기적으로 컴퓨터를 밀고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데요. 그때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다시 깔아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컴퓨터 성능 향상을 위해서 그런 불편함 정도는 참고 있는데 윈도우7이 나온 지가 몇 년 되다 보니 요즘 나오는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서비스팩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신다면 저처럼 윈도우7 서비스팩1이 필요해서겠죠? 별다른 내용은 아니지만 혹시 참고하실 분들 계실지 모르니 이 녀석의 설치 과정을 대충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찾기

파일은 이렇게 윈도우7 서비스팩1로 찾아서 받으시면 되고요.

 

64비트

사용 중인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걸 선택해서 받으면 됩니다.

 

4분

파일의 크기는 약 900M 정도 되고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와이파이로 노트북에서 받고 있는 저는 4분 정도 걸리네요. 파일 받기가 완료되면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하겠습니다.

 

 

 

시작

혹시 시간 좀 있는 분들은 중간에 '서비스 팩 1 설치 전 알아야 할 사항' 한 번씩 읽어보시고요. 저는 그냥 [다음]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자동 재시작

그리고 설치하는 중간에 컴퓨터가 한두 번 재부팅 되는데 이 옵션을 체크해놓으면 선경 쓸 필요 없이 다른 일 보면 됩니다.

 

30분 소요

시간이 얼마나 걸리기에 다른 일을 보라고 할까요?ㅎㅎ 설치가 시작되면 그림에 표시한 것처럼 1시간 이상 걸릴 수도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전 정확히 30분 걸렸어요. 컴퓨터 자동으로 시작하게 옵션 체크해놓고 30분이란 소중한 시간은 다른일 하셔요.^^

 

다시 시작

저는 중간중간 과정을 캡처하기 위해서 앞에서 본 옵션을 이용하지 않았더니 이렇게 다시 시작하라는 창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래서 버튼을 클릭해서 컴퓨터를 재부팅 했고 껐다 켜지면서 윈도우7 서비스팩1이 적용되는 시간 몇 분이 지나고 나면 컴퓨터가 켜지면서....

 

완료

윈도우7 서비스팩1 설치를 완료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렇듯 설치 과정에서 특별한 건 없으니 파일 내려받고 설치 중간에 자동으로 재시작하는 옵션만 체크해놓고 30분 정도 다른일 하다가 보면 완료되어 있을 겁니다.

 

이렇게 해서 윈도우7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윈도우7 서비스팩1을 설치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