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전자렌지 신 김미란 밥 요리

만물상 전자렌지 신 김미란 밥 요리 전자렌지는 그저 즉석식품을 조리해서 먹는 도구인 줄로만 알고 있는 오늘 살림 9단의 만물상을 보고 그 녀석의 새로운 능력을 많이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 주 만물상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몇분이면 밥도 하고 각종 채소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넣어서 비빔밥이 가능하며 생선을 굽고 불고기 요리도 가능하더라구요.

 

저처럼 귀차니즘이 충만하거나 혼자 사는 분들이 보시면 참 좋은 내용일듯한데... 방송을 못 보신 분들은 이 글이라도 보고 참고하시라고 김미란 주부님이 알려주신 전자렌지를 이용한 몇 가지 요리를 살펴보겠습니다.

 

김미란

저는 개인적으로 근래에 들어 일요일 밤이면 만물상을 가끔 보는데 김미란님은 이번주에 처음 봤거든요. 그런데 정말 유용한 생활 팁을 주셨네요.

 

렌지용 그릇

전자렌지로 할 수 있는 요리를 알아보기 전에 이걸 이용하려면 해당 그릇을 꼭 사용하시고요. 주방에서 사용하는 은박지 호일은 절대 사용하면 안 되니 꼭 참고하셔요.

 

연어구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각종 생선구이는 물론이고 돼지고기볶음, 밥, 국, 디저트까지 가능하거든요. 그중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밥짓기

먼저 가장 기본인 밥부터 해볼게요. 솔직히 전기밥솥이 편하긴 한데 시간이 오래 걸리잖아요? 그런데 전자렌지에 밥을 하면 7~8분이면 밥이 뚝딱 완성됩니다.

 

부린쌀

쌀을 불려놨다가 밥을 하면 되는데 불릴 때는 30분을 해야 한다네요. 근데 솔직히 30분을 쌀에 신경 쓰느니 차라리 물을 더 넣어서 빨리 밥을 해버리겠습니다. 불린 쌀을 이용할 때는 쌀과 물의 비율을 1:1로 넣으면 되고 그렇지 않을 때는 1:1.5의 비율로 넣어서 돌리면 됩니다.

 

1:1

1인분 기준으로 밥을 할때는 종이컵을 이용해서 쌀과 물을 한컵씩 넣습니다.

 

8분

그리고 7~8분만 돌려주면 끝이에요.

 

7분

너무 간단해서 허무하긴 하지만 밥하기 정말 귀찮은 1인 가구에서는 유용한 방법일거 같죠?

 

밥완성

아직 직접 해서 먹어본 게 아니라서 일반적인 밥통에서 한 것과 맛이 똑같을지는 모르겠지만 비주얼은 절대 뒤떨어지지 않네요. ㅎ 밥하기 귀찮은 날 한 번 해보시고요.

 

비빔밥

다음은 비빔밥을 해볼 건데 찬밥과 각종 채소를 넣고 전자렌지에 돌려버리면 끝입니다. 보통 비빔밥에 들어가는 채소들은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사용하지만 비빔밥이 먹고 싶은데 그것들이 없어서 채소를 일일이 따로 준비해야 한다면 보통 일이 아니잖아요. 하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생채소를 씻어서 밥과 함께 전자렌지에 돌려버리면 끝입니다. 확인해볼게요.

 

재료들

먼저 밥에 물을 조금 넣고요. 생채소를 그 위에 올립니다.

 

참기름

그리고 참기름을 적당히 넣은 후에....

 

4분

용기의 덮개를 덮은 후 전자렌지에서 4분 정도만 돌려주면 됩니다.

 

프라이

다음은 비빔밥의 꽃인 달걀 후라이를 해보겠습니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렌지용 접시에 달걀을 깨서....

 

구멍

탱탱한 노른자를 포크로 찔리서 구멍을 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노른자가 안에서 터집니다. 그리고 반숙을 좋아하면 1분 30초, 완숙은 2분 정도 돌리면 되구요.

 

비주얼

그림에서는 야채들이 처음과 크게 다르지 않게 보이지만 이미 모두 익어 있는 상태거든요.

 

비비는순간

고추장 한 숟가락 넣고 밥을 비비면 비주얼과 맛 모두 1등인 비빔밥이 되더라구요.

 

고추장

냉장고에 마땅히 비빌만한 채소가 없을 때는 이렇게 생채소를 이용해서 몇 분만에 비빔밥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굴비

다음은 생선을 구워볼 건데 저는 전자렌지에 생선을 구울 생각을 한 번도 안 했거든요. 그런데 이것도 가능하더라구요.

 

생선구이

방송에서는 고등어를 구웠는데 접시는 기름이 빠질 수 있도록 약간 골이 있어 울퉁불퉁 한 걸 준비합니다.

 

접시

그 접시에 생선을 올려서 본인들이 좋아하는 소스를 앞뒤로 발라주시면 되는데 방송에서는 누구나 좋아하는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서 구웠습니다.

 

비린내

그리고 혹시 생선 비린내에 민감함 분들은 밀가루를 살살 뿌린 후에 그 위에 참기름을 발라줘 보세요. 이렇게 하면 생선의 비린내가 많이 없어집니다.

 

소스

생선의 앞뒤로 본인의 기호에 맞는 소스를 발라서 준비하구요.

 

종이포일

생선 자체에 있는 기름이 튀지 않도록 종이 포일로 그릇을 덮습니다.

 

고등어

그리고 생선의 크기에 따라서 2분 30초에 3분 정도만 돌리면 맛있는 생선구이가 완성됩니다.

 

완성

꽤 먹음직스럽죠? 냄새 심하게 풍기면서 프라이팬에 굽는 것보다 이 방법이 정말 간단하네요.

 

불고기

이제 마지막으로 불고기를 해볼 건데요.

 

생고기

마트에서 생고기를 사와서 양파, 당근, 팽이버섯, 대파, 불고기 소스를 넣어서 버무립니다.

 

전자렌지 불고기

그리고 전자렌지에 3~4분만 돌리면 맛있는 불고기가 완성됩니다. 이것 또한 너무 간단하죠?

 

완성

이렇게 만물상에서 김미란 주부님이 알려주신 전자렌지 요리들을 몇 가지 살펴봤는데요. 저부터도 당장 이용할 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혼자 살거나 밥하기 귀찮은 날은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가볍게 요리해보면 좋을 거 같아서 정리해봤어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