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by AC3 Codec 다운

Dolby AC3 Codec 다운 저는 개인적으로 미디어 플레이어는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요. 동영상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해당 파일의 형식에 맞는 코텍들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가 Dolby AC3 Codec으로 오디오 관련 코덱인데 아마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신다면 이 녀석이 필요해서겠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Dolby AC3 Codec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그림 몇 장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 몇 분 안 걸리는 과정이니까 이 글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될 거예요. 지금 여러분 컴퓨터의 곰플레이어에 다음과 같이 코텍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보이고 있죠?

 

코덱찾기

동영상은 보이는데 소리가 안 나면서 코덱을 설치하라고 할 겁니다. 그래서 저는 쉽게 가기 위해서 그림에 보이는 [코텍 찾기] 버튼을 클릭해봤거든요.

 

통합코덱

그리고 관련 웹 페이지로 가봤지만 없는 페이지로 나오고...ㅠ.ㅠ 아래쪽에 있는 통합 코덱을 설치해봐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따로 Dolby AC3 Codec 다운 받아서 설치했는데요. 그 과정을 대충 정리해볼게요.

 

 

 

AC3Filter

코텍을 받기 위해서 그림에 주소를 직접 입력하셔도 되고 여기(http://www.ac3filter.net/) 클릭해서 이동하셔도 되니 편한 방법으로 이동하셔요.

 

내려받기

랜딩 페이지에 AC3Filter가 보일 거예요. 내려받기를 클릭해서 받으면 되구요.

 

2.6

지금은 AC3Filter 2.6.ob가 가장 최신 버전이군요. 여러분이 이 글을 언제 보실지 모르겠지만 그냥 맨 위에 있는 거 받으시면 되세요. 파일 크기가 작아서 몇 초면 다 받아지거든요. 이제 설치는 과정을 볼 건데 프로그램 설치 과정은 다른 것들과 같지만 저 같은 초보님들 보시라고 정리해볼게요.

 

언어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를 선택해야겠죠?

 

설치

AC3Filter 설치를 시작합니다. 여기부터는 [다음] 버튼만 클릭해도 됩니다.

 

동의

라이선스에는 당연히 동의해야겠죠?

 

위치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위치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이것도 그대로 두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성요소

구성요소들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모두 선택된 상태에서 [다음]을 클릭하고요.

 

시작 메뉴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이 또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페라

솔직히 설치과정은 굳이 정리할 필요가 없는데 저 같은 초보님들이 많이 실수하시는 이 부분을 언급하고자 정리 거예요. 여기서 오페라 브라우저를 선택할지 물어보는데 습관적으로 [동의]에 체크하고 넘어가면 컴퓨터에 새로운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버립니다. 불필요한 녀석이니 꼭 [동의 안 함]에 체크하고 진행하셔요.

 

설치

이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완료

간단하죠? 아마 이 과정은 다른 프로그램 설치하면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다 똑같은데 중간에 오페라 브라우저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되고요. 완료하셨으면 곰플레이어 재생해보셔요. 오디오도 제대로 나오면서 정상 재생될 겁니다.

 

이렇게 해서 Dolby AC3 Codec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