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가성비 최고 살림법 도일리페이퍼로 전등갓 만들기

만물상 가성비 최고 살림법 스탠드 갓 만들기 요즘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가성비 최고 살림법 시리즈를 방영하고 있는데요. 어제 방송된 내용은 저렴하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주더라구요. 많은 내용들이 있었지만 그 중 이지희님이 알려주신 방법 중 도일리페이퍼를 이용한 전등갓 만드는 방법과 구슬을 이용한 향초 용기 만드는 내용에 관해서 대충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만들어보지는 않았지만 일단 돈이 안 들어가니까 가성비 최고 살림법은 확실할 거 같고 만드는 과정도 너무 간단하니까 상황되면 만들어보셔요.

 

포장

혹시 도일리페이퍼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죠? 식당이나 카페에서 컵 받침으로 사용하는 얇은 종이입니다.^^

 

도일리페이퍼

이렇게 생겼는데 모두 아시겠죠?

 

천원

'다있는 마트'에 가면 100장에 천 원이면 살수 있다고 하니 쉽게 구할 수 있을 겁니다.

 

 

 

전등갓

도일리페이퍼를 이용해서 전등 갓을 만들 때 첫 번째 단계는 반으로 접은 후에 1/3 지점에 스테이플러를 찍어 고정을 한 후 여러개를 만들어둡니다.

 

스테이플러

여러 개를 만든 후에 이것들을 서로 연결할 건데요. 스테이플러가 안 찍힌 쪽을 서로 맞대고 다시 한 번 스테이플러를 찍어서 연결합니다.

 

양면테이프

그리고 고정되지 않은 쪽은 양면테이프로 붙여주면 됩니다.

 

15개

이렇게 여러 개를 연결해서 만들면 그림과 같은 모양이 되는데요. 어떤 모양인지 감이 오시죠?

 

인테리어

다 만들고 불을켜기 전에는 솔직히 예쁜지 모르겠더라구요.

 

조명

그런데 전구위에 덮으니까 꽤 예쁘네요. 도일리페이퍼만 있었어도 직접 만들어봤을텐데.....^^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방송화면만 활용해서 정리를 해야겠네요.

 

스탠드나 조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만들어서 활용해보시고요. 혹시 향초를 피우시는 분들도 참고하실만한 내용도 있어서 정리하고 마무리할게요.

향초

향초는 모양이 많이 중요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예쁘면 좋잖아요?

 

구슬

혹시 집에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구슬 있으면 간단하게 향초 용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5단

구슬 크기를 생각해서 깔끔하게 5단만 쌓으면 멋진 향초 용기가 만들어지는데요.

 

향초용기

바닥은 CD를 이용하고 글루건으로 구슬을 붙인 후에 구슬 사이사이를 글루건으로 한 번 더 채워주면 됩니다.

 

불빛

불빛이 구슬을 통과하면 예쁠 거 같네요. 상황되면 만들어보셔요.^^

 

이렇게 해서 만물상 가성비 최고 살림법 중 도일리페이퍼를 이용한 전등갓 만들기와 구슬을 이용한 향초 그릇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