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건강에좋은음식

폐건강에좋은음식 어제 방송된 고수의 비법 황금알에서 알아두면 꽤 괜찮은 내용이 있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봄에 건강하게 지내기 위한 몇 가지 상식을 언급했는데 그 내용 중 폐를 건강하게 하는 내용도 담고 있었거든요. 그 부분만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먼저 숨이 차거나 폐의 기능에 이상이 있다고 느낄 때 병원에 가기 전에 간단하게 자가진단하는 방법과 폐 건강에 좋은 혈자리를 마사지해주는 방법 및 폐 건강에 좋은음식 등에 관련된 내용들이었는데 자가진단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가진단

고개를 뒤로 젖혀서 기도를 확보한 후 휴지를 입 위에 올려놓고 숨을 들이마셨다가 힘껏 붑니다.

 

폐기능

어렸을 때 게임으로도 해봤던 기억이 있는 거 같네요. 여하튼 이렇게 불어 올리면 건강한 폐의 경우 처음에는 1m 가까이 불어 올리고요.

 

1m

한두 번 더 해보면 1m 이상 올라간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거니까 해보시고요.

 

 

 

증상

좀 심각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게 좋겠죠?

 

건강법

그리고 이날 방송에서 배한호 한의사님이 폐기능에 좋은 건강법을 알려주셨는데....

 

승모근

폐와 연결된 혈자리를 문질러 주는 것만으로도 꽤 괜찮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들은 승모근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마사지

적당히 어깨 뒤쪽 승모근을 전체적으로 주무르거나 두드리면 될 거 같네요. 이 어깨 근육 쪽이 호흡할 때 폐 근육과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이곳에 자극을 주면 폐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방법

이렇게 승모근 주위를 마사지해주는 것보다 더 강력한 방법이 있는데요.

 

입천장 자극

바로 입 천장을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위생을 위해서 손은 청결하게 하고 눌러야겠죠?ㅎㅎ 근데 이게 효과가 꽤 괜찮다고 하니 직접 해보시고요. 마지막으로 폐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몇 가지 알아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건조채소

대표적인 게 시래기와 우거지 같은 건조채소인데요. 이것들은 흡착력이 좋아서 몸속에 있는 먼지들을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초류

또한 끈적거리는 점액질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초류 역시 채내의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니 많이 드시고요.

 

사포닌

도라지와 더덕 같은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풍부한 음식들은 우리 몸속의 점액 분비를 도와서 먼지가 몸속에 들어올 때 걸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도라지 더덕

모두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이니 특히 미세먼지 등으로 폐가 고생하는 봄에는 많이 챙겨 드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렇게 해서 고수의비법 황금알에서 알려준 폐 건강에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