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김선영 반건조오징어 조미오징어 만들기

만물상 김선영 반건조오징어 조미오징어 만들기 개인적으로 적당한 음주를 좋아하는 제가 가장 즐겨먹는 안주 중의 하나가 오징어인데요. 솔직히 냄새는 꼬리꼬리 해도 어금니에 힘줘서 뜯은 후에 질겅질겅 씹으면서 맥주 한 잔 하면 좋죠?ㅎㅎ 저만 그런가요? 여하튼 정말 좋아하는 안주 겸 간식거리이긴 한데...

 

아무리 오징어를 좋아해도 딱딱하게 굳어버린 마른 오징어를 계속 먹기에는 무리가 있잖아요? 그래서 적당히 촉촉해서 먹기 좋은 반건조 오징어와 간간하게 간이 된 조미오징어를 찾게 되실 텐데요. 이것들은 마른 오징어에 비해서 가격이 좀 있어서 부담스럽잖아요? 하지만 어제 방송된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김선영 국가대표 조리기능장님이 알려주신 방법을 이용하면 가장 저렴한 마른 오징어를 이용해서 너무나도 간단하게 이것들을 만들 수 있거든요.

 

먼저 마른 오징어를 촉촉한 반건조 오징어로 만드는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설탕

딱딱한 오징어를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것은 어느 가정이든 무조건 있는 설탕입니다. 당장 만들어보실 분들도 오징어와 설탕만 있으면 되니 해보셔요.

 

마른 오징어

딱딱해서 이가 안 좋은 분들이나 아이들은 먹기 부담스러운 마른 오징어를 부드러운 반건조 오징어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설탕 2스푼

먼저 냄비에 오징어를 넣고 이 녀석이 잠길 정도만 물을 넣습니다. 그리고 설탕 2스푼을 넣은 후에....

 

 

 

3분 끓이기

물을 끓이다가 팔팔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 3분을 더 끓여줍니다.

 

반건조 오징어 완성

딱딱하게 굳어 있던 게 이렇게 촉촉한 상태가 됐습니다.

 

초고추장에

설탕만 있으면 함께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되는 거예요. 너무나 간단하죠?

 

조미오징어

다음은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조미 오징어를 만드는 과정인데요. 집에서도 너무 쉽게 이걸 만들 수 있네요.

 

밀폐용기

조미오징어를 만드는 방법은 밀폐용기에 오징어와 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청주 2스푼을 넣구요.

 

물 반컵

물을 반컵 정도만 넣습니다.

 

2시간

그리고 밀폐용기의 뚜껑을 닫고 2시간 정도 불려주면 끝이에요.

 

부드러워진

저는 반건조 오징어보다 이게 더 땡기네요.

 

구워먹으면 좋음

아이들도 좋아하겠지만 어른들 안주로 정말 좋을 거 같고 캠핑이나 야외 놀러 갈 때 준비해서 가면 대박일거 같지 않나요?

 

석쇠에

야외에서 석쇠에 올려 구워서 캔맥주 한 모금 하고 이거 하나 뜯으면....ㅎㅎ;;

 

조미오징어 완성

지금 한 창 출출한 저녁시간인데 캔맥주 하나에 이거 하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한데 지금 집에 오징어가 없는 관계로 오늘 밤에는 포기해야 할거 같고 다음에 마트 갈 때 장 목록에 오징어는 무조건 추가해야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김선영님이 알려주신 반건조 오징어와 조미 오징어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