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허리 통증 원인 ak테스트로 찾기

나는 몸신이다 허리 통증 원인 찾기 우리 몸에 이상이 있을 때 병원을 가보면 대부분 정확하게 원인을 찾을 수 있지만 여러 검사에서는 정상으로 나오는데 조금씩 불편한 곳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그런 곳들은 대부분 적당한 마사지만으로도 통증이 완화될 정도로 증상이 경미하기 때문에 정상으로 체크가 되는 거겠죠?

 

오늘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 그런 곳들을 찾을 수 있는 ak 테스트에 대해서 방송을 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그 원리를 이용해서 허리 통증의 원인을 찾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이 ak 테스트는 특정 근육에 힘을 주고 있는 상태에서 아픈 곳을 자극하면 힘을 주고 있던 근육에 힘이 빠지는 원리인데요.

 

ak테스트 원리

우리의 뇌는 몸에 해로운 자극이 가해지면 근육을 통제하는 기능도 저하돼서 힘을 주고 있던 근육이 풀리게 되는 원리입니다. 예를 들어 팔을 수평으로 들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방이 팔을 눌러도 내려가지 않도록 힘을 주고 있을 때 정상인 곳을 누르면 팔은 내려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픈 곳을 자극하면서 팔을 누르면 내려가게 되는데 이 원리를 이용해서 허리 통증의 원인이 되는 곳을 찾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요추에 원인이 있을 때

허리 통증의 원인은 대부분 요추와 골반에 원인이 있는데요. 먼저 요추에서 원인을 찾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다리 직각

허리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팔보다는 다리의 근육을 사용하는 게 좋겠죠? 배를 깔고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직각으로 세웁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내려도 내려가지 않도록 힘을 주고 있습니다.

 

요추 자극

이제 상대방은 다리를 내리려고 적당한 힘을 주면서 대상자의 요추를 1번부터 5번까지 순서대로 눌러봅니다. 이상이 없는 부위를 자극할 때는 발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는 곳이 있다면 그곳을 누르는 순간 다리는 내려가게 됩니다.

 

다리내려가면...

요추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이렇게 해보면 되구요.

 

골반에 문제 있을 때

골반 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비슷합니다.

 

어치 엉덩 관절

역시 다리를 90도로 세워서 내려가지 않도록 힘을 주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방은 다리를 누르면서 엉치 엉덩 관절을 짚어봅니다. 그러다가 이쪽 관절에 문제가 있다면 다리는 순간 내려가게 됩니다.

 

골반

이렇게 골반 부근을 자극하면서 허리 통증의 원인을 찾을 수 있거든요.

 

마사지

이 방법으로 문제가 있는 곳을 찾으셨다면 그곳을 적당하게 마사지만 해줘도 근육이 풀리면서 허리 통증이 완화된다고 하니 가벼운 통증은 해소가 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허리 통증의 원인을 찾는 과정을 예로 정리했지만 몸 어디든 찌뿌둥 한 부분이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그곳을 정확하게 짚어 낼 수 있으니 찾으셔서 적당히 마사지해주면 불편함이 어느 정도는 해소될 것입니다. 내 몸 중에 불편한 곳이 있다면 가족이나 지인들의 도움을 받아서 테스트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