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9단의 만물상 이지희 갈비찜

살림 9단의 만물상 이지희 갈비찜 많은 음식들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두 좋아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게 갈비찜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대부분 좋아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걸 조리하는 게 보통 일이 아니라서 해 먹기가 번거롭죠? 고기 준비하고 핏물 제거부터 완성까지 거의 반나절이 걸리잖아요? 하지만 어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된 이지희 갈비찜은 30여 분이면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혹시 해보실 분들 참고하시라고 그 과정을 방송화면으로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지희

방송에서는 30분 만에 완성할 수 있다고 하지만 직접 이런저런 재료 준비하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좀 더 걸릴 수도 있겠죠?^^

 

갈비찜

하지만 반나절씩 걸리는 일반 갈비찜에 비하면 정말 빠르게 할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LA갈비

이렇게 빨리 갈비찜을 할 수 있는 비법은 LA 갈비를 이용하는 건데요.

 

키친타월

얇게 썰어진 LA 갈비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남아있지 모르는 뼛가루 등을 제거하고 키친타월로 돌돌 말아서 핏물을 제거하면 되구요.

 

 

 

핏물 제거

핏물이 빠지는 동안 양념과 채소 등 다른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배와 양파

먼저 배와 양파를 준비하는데 배는 1/2, 양파는 한 개 정도 넣으시는데 깍둑썰기 해서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깍둑썰기

배와 양파는 어차피 갈 거니까 굳이 예쁘게 자르지 않으셔도 되세요. 적당한 크기로만 잘라주세요.

 

양념장

그리고 간장 8스푼, 설탕은 6, 다진 마늘 2스푼을 넣고요.

 

물한컵

마지막으로 물 한 컵 정도를 부어서 갈아버리면 갈비찜에 사용할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간단하죠?ㅎ

 

압력밥솥

이제 핏물이 제거된 LA 갈비를 압력밥솥에 넣습니다.

 

중불로 익힘

그리고 중불로 끊이기 시작하는데요.

 

약불로 15분

끓기 시작해서 압력밥솥의 딸랑이(?)가 흔들리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15분 더 익히면 갈비찜이 완성됩니다.

 

가성비 최고

실제로 방송 중 짧은 시간 동안 만들어진 갈비찜인데 비주얼이 괜찮죠?

 

만물상 갈비찜

맛 또한 일반 갈비찜과 다르지 않다고 하니 생각날 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드셔요.

 

이렇게 해서 초간단 갈비찜을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