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해보자.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컴퓨터에 붙어 있는 모든 장치들은 PC의 성능 향상을 위해서 각자의 역할이 있고 하나하나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 특히 그래픽카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돌리기 위해서 내 컴퓨터에 붙어 있는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려는 저 같은 초보님들이실 겁니다. 이건 윈도우의 장치 관리자에서 아주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을 그림 몇 장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이 Winodws7이라서 여기서 진행할 건데요. 그 이상의 버전(Windows 8, 10)을 사용하고 계셔도 똑같이 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고요. 장치 관리자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 한두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속성

개인적으로 가장 편리한 방법인 거 같아서 저는 항상 이렇게 장치관리자로 이동하는데요.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나타나는 메뉴 중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이렇게 시스템 정보 창이 나타나는데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을 선택해서 이동해도 되니 참고하시고요. 왼쪽 메뉴 중에서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어댑터

이게 내 컴퓨터에 붙어 있는 각종 기계장치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치 관리자 입니다. 이것들 중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그래픽카드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렇게 컴퓨터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마지막으로 저 같은 초보님들을 위해서 장치 관리자 이동하는 방법 한 가지만 더 정리해봅니다. 그림처럼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검색해서 이동할 수도 있어요. 이때 띄어쓰기를 해줘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고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셔요.

 

이렇게 해서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