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 전에 참고할 사항

알집 다운로드 및 설치할 때 주의 이번 글은 별 내용은 아니고 얼마 전 컴퓨터 포맷하고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설치하는 과정에서 알집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데 나 같은 초보님들이 참고하면 괜찮을 듯해서 그 과정에서 주의(?) 할 사항 한 가지를 정리해볼까 한다.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쉽게 구할 수 있고 알집 역시 그러하다. 하지만 이 녀석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것들(?)이 꽤 많이 함께 설치되는 걸 봤을 것이다. 보통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서 설정된 옵션들이다. 물론 적당한 광고를 첨부하는 건 이해하지만 알집은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 하지만 이것들도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막을 수 있는데 그 옵션들을 체크해보려고 한다.

 

이상한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는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기는 건 이런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함께 컴퓨터에 깔리는 것들이니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도 아래에서 체크하는 옵션들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다.

 

알집

알집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이용하는 녀석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다.

 

동의

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설치를 해보자.

 

 

 

브라우저 추가

나처럼 성격 급한 사람들은 여기서 자세히 안 보고 바로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할 것이다. 하지만 아래쪽에 보면 두 개의 옵션이 보인다. [스윙브라우저 추가]와 [알툴바 추가]가 그것인데 이것들 중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대로 두고 진행하면 되겠지만 대부분 필요 없으리라 생각된다.

 

스윙

나 역시 필요 없기 때문에 두 옵션을 모두 해제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zum

다음 페이지로 넘어왔는데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면서 여기서도 아래쪽에 두 개의 옵션이 보인다.

 

해제

흠.... 예전에 내 컴퓨터에 깔려서 애를 먹였던 것들이다. 나 같은 초보들은 한 번쯤은 봤을 것들이다. 이 글은 이것들이 깔리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정리하는 글이다. 물론 이것들이 다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것들도 아닐 건데 성격 급하게 진행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컴퓨터에 깔려서 불필요하게 컴퓨터를 바쁘게 하는 것들이니 상황에 따라서 옵션을 잘 체크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알집을 여러 번 설치하면서 급하게 하다가 매번 컴퓨터에 깔려서 귀찮게 하는 녀석들인데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라고 끄적거려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