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설치 방법이 변경 되었네요.

이클립스 설치 방법 취미로 자바 공부 간간이 하면서 사용하던 이클립스를 다시 설치해야 할 상황이라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데 얼마 전과는 조금 달라진 점이 있어서 과정을 정리해볼까 한다.

 

 

 

예전에는 zip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고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설치 과정 없이 실행이 됐던 걸로 기억하는데 언제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그 과정이 조금 변경돼서 install 과정이 생겼더라.

 

이클립스

 

지금 컴퓨터에 포토샵이 없는 관계로 허접한 카메라로 모니터 화면을 찍어서 그 과정을 대충 정리해본다.

 

홈페이지

 

이클립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랜딩페이지

 

랜딩 페이지는 변한 게 없는 거 같다. 예전처럼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한다.

 

 

 

64비트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가 윈도우 64비트라서 해당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해서 내려받는다.

 

exe파일

 

예전에는 여기서 내려받는 파일이 zip 형식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exe이다. 여하튼 받아서 실행을 해보자.

 

install

 

이렇게 Installer가 실행되는데....

 

for java

 

여기서 설치할 이클립스를 선택하게 된다. 나는 자바 코딩을 위한 거라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진행한다.

 

설치 버튼 클릭

 

INSTALL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해보자.

 

진행중

 

사진처럼 잠깐의 INSTALLING 과정을 거치고 바탕화면에 [Eclipse Java Mars]라는 이클립스 아이콘이 생긴다. 클릭해서 실행해보면....

 

완료

 

여기부터는 기존에 실행하는 모습과 같다.

 

특별한 내용은 없지만 이클립스 설치 방법이 약간 변경되어서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