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동영상 옮기기 컴퓨터로

핸드폰 동영상 옮기기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너무 좋아서 따로 카메라가 필요 없을 정도인데요.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도 핸드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많이 찍으실 겁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활용할 용도에 따라서 핸드폰과 컴퓨터에 각각 보관하게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오래 보관하려는 사진이나 편집을 위한 동영상은 컴퓨터에 보관을 하거든요. 아무래도 핸드폰은 분실이나 고장의 위험이 있어서 조금 불안하더라구요.

 

 

 

이번 글에서는 저처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길 분들 참고하시라고 옮기는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컴퓨터와 핸드폰을 USB로 연결해서 옮기거든요. 핸드폰 충전기 대부분 USB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구할 수 있을 겁니다.

 

연결

 

이렇게 컴퓨터(노트북)와 핸드폰을 USB로 연결한 후에 컴퓨터에서 핸드폰 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전에 핸드폰의 한가지 설정을 주의해야 하는데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하면 아래 그림처럼 USB 옵션을 볼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게 되죠.

 

옵션

옵션을 확인하기 위해서 선택해서 이동하겠습니다.

 

 

 

미디어기기

이렇게 '미디어 기기'와 '카메라'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옵션이 '카메라'로 선택된 상태이면 컴퓨터에서 핸드폰의 동영상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그건 아래쪽에서 다시 한 번 언급하기로 하고 이 옵션은 꼭 미디어 기기로 선택해서 연결하셔요.

 

휴대용장치

연결한 후 컴퓨터를 확인해보면 C:드라이브, D:드라이브,USB처럼 핸드폰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겁니다. 이렇게 연결이 된 후에는 C:나 D:처럼 컴퓨터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브

이제 컴퓨터에서 드라이브에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클릭해서 핸드폰 속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DCIM

그 안에는 역시 컴퓨터와 똑같이 각종 폴더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이 중 DCIM 폴더에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이 저장되는 폴더입니다.

 

Camera

그 안에 'Camera' 폴더가 보이네요. 선택해서 열어볼게요.

 

동영상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찍어놨던 사진들과 동영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앞에서 USB 연결 옵션에서 미디어 기기가 아닌 카메라로 연결하면 사진만 보이고 동영상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주의하시고요. 이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옮기기 위해서 컴퓨터에서 파일을 옮길 때처럼 마우스로 클릭해서 끌어다 놓거나 [Ctrl+C ▶ Ctrl+V] 해서 옮겨도 됩니다.

 

옮기기

이렇게 해서 핸드폰 동영상 옮기기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나 메일 등으로 첨부해서 옮길 수도 있지만 대부분 갖고 있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면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옮길 수 있으니 활용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