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7 다운로드

java 7 다운로드 모든 프로그램은 시간이 흐르면서 업그레이드가 되고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서 기능이 향상되기 마련인데요. 새로운 기능들은 조금씩의 오류를 갖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바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현재 자바는 8u66 까지 개발됐지만 어떤 이유에서건 구 버전(7이하)이 필요하기에 이 글을 찾아서 보고 계실 겁니다. 홈페이지에서 java 8은 쉽게 찾을 수 있지만 1.1부터 7까지는 오라클 홈페이지에 따로 보관소를 만들어서 모아놨거든요. 영어 실력이 조금 부족하면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서 그곳을 찾아가는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java는 sun 사에서 개발했지만 현재는 oracle에 넘어간 상태거든요. 그런 게  중요한 건 아니지만 오라클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언급한 겁니다.

이렇게 찾아서 이동하시면 되구요.


홈페이지가 열리면 그림처럼 [다운로드] 메뉴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복잡한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왼쪽 가장 위에 있는 '자바 개발자를 위한' 메뉴를 클릭합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Java 8u66은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미 이 녀석을 설치를 해놓은 상태거든요. Java 7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보세요.


'Archive' 파일을 보관해놓은 곳이 보일 겁니다.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할게요.


1.1부터 8까지 모두 여기 모여 있습니다. Java Se 7을 선택해서 내려받으시면 되겠죠?


java 7은 7U80까지 개발이 됐었군요. 라이선스에 동의하고 사용 중인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내려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 건데요. X86은 32비트이고 X64는 64비트 입니다. 그리고 본인의 컴퓨터가 몇 비트인지 모르면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속성]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같은 운영체제를 선택해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파일을 내려받아서 실치를 완료하면 내 컴퓨터에 자바가 제대로 깔렸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확인하기 전에 제 컴퓨터는 이미 java 8을 설치한 상태인 걸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확인해보겠습니다.

컴퓨터의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그림처럼 'java -version'이라고 입력하고 [Enter]를 누르면 자바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는 1.8.0_66이 설치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7버전을 설치하셨다면 1.7.xxx 로 표시가 되겠죠?


이렇게 해서 java 7 다운로드 과정을 알아봤는데요. 오라클 홈페이지가 예전하고 조금 바뀌어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실듯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