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와이파이 잡는법

노트북 와이파이 잡는법

 

 이번 글에서는 노트북 와이파이 잡는법에 대해서 대충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노트북을 처음 사용해보는 저 같은 초보님들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으니 참고해서 와이파이 잡아보셔요. 가장 먼저 공유기가 제대로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고요. 다음은 노트북의 무선 네트워크 장치(와이파이)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노트북 아래쪽에 불 켜진 것 중 와이파이 장치가 제대로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셔요. 이 아이콘은 노트북 제조사마다 다른데요. 보통 '와이파이'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을 거예요.

 

▲ 혹시 꺼져있다면 [Fn] 키와 함께 눌러셔 켜면 됩니다.

 

▲ 켜고 난 후 모니터 오른쪽 아래 구석에 보면 그림과 같은 아이콘이 생겨 있을 거예요. 이 녀석을 클릭합니다. (이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무선랜카드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서 그런 거니까 참고하시고요. 혹시 무선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모르시면 다음 글[http://kd3302.tistory.com/755] 보면서 설치해보셔요.)

 

▲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 노트북에서 연결을 시도할 수 있는 와이파이 신호 목록들이 쭉~ 나타나고 이 중 선택해서 연결해주시면 되는데.... 먼저 해당 신호를 클릭하시구요.

 

▲ [연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잠깐 동안 연결하는 과정을 거치게되구요.

 

▲ 선택한 와이파이가 '연결됨' 상태가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해서 노트북 와이파이 잡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