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지점찾기

국민은행 지점찾기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동네에서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찾기 과정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보시면 알겠지만 내가 있는 곳에서 가까운 다른 은행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기본 상식으로 알고 계시다가 필요하면 이용해보세요. 이 서비스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데요.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kfb.or.kr/

 

▲(혹시 링크 클릭하는 거 안 좋아하시면 "은행연합회"로 검색하셔도 바로 나옵니다.) 위 주소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랜딩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 홈페이지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은행 업무 정보 ▶ 은행 점포 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 그림처럼 은행 점포 검색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이름을 먼저 선택하시고 '지점명'이나 '주소'로 검색하면 되는데.... 지점 이름을 알고 계신 분들은 거의 없죠?ㅎ 저는 동 이름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주소에 '가락동'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으면 모두 찾아지게 됩니다. 만약 여기에 '서울'을 입력하시면 서울에 있는 모든 지점이 검색되구요. 구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현재 계신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찾고 싶으면 처음에는 '동'으로 찾아보고 없으면 '구'로 찾으면 되겠죠?ㅎ 좀 더 작은 지역에 있다면 지역 이름으로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해서 은행 지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