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타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이번 글에서는 각 은행별로 타은행 계좌이체 수수료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과정을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살다 보면 얼마 안 되지만 이상하게도 아까운 돈들이 있죠? 당연한 건데 저는 계좌이체 수수료가 그렇게 아깝더라구요. 같은 은행이면 수수료가 안들어갈텐데.....ㅋㅋ


 

 

 아무튼 참 편리한 기능이고 당연히 지불해야 할 금액이지만 타은행 계좌이체 수수료는 상황에 따라서 많이 다른데.... 은행 창구에서 이용할 때와 ATM, 폰뱅킹.... 등 상황에 따라서 각각의 수수료가 다릅니다. 이 차이나는 금액이 얼마인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각 은행별로 한 번에 알아볼 수 있거든요. 


▲ 전국은행연합회는 이렇게 찾아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그림에 표시한 것처럼 [예금 수수료] 메뉴를 선택합니다.


▲ 예금과 관련된 송금, 자동화기기(ATM) 등의 수수료를 은행별로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이 글의 주제인 타은행 계좌이체 수수료를 알아보기 위해서 옵션을 선택하고 1천만 원을 보낼 때 각 은행별로 얼마의 수수료가 들어가는지 검색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이렇게 창구에서 이용할 때와 ATM(마감 전. 후) 각종 뱅킹 등 차이나는 수수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모두 조금씩은 차이가 나죠? 타은행으로 자주 이체를 하신다면 이것도 적지 않은 금액이 될 겁니다. 아낄수 있는 건 아끼면 좋잖아요. ㅋ 은행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