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름바꾸기 (모바일)

페이스북 이름바꾸기

 

이번 글에서는 페이스북 이름바꾸기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진행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서 진행하셔요.^^ 참고로 이름은 한 번 바꾸면 60일 동안은 변경이 불가능하니까 주의하시고요. 이 내용은 바꾸는 부분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할게요.

 

 

 

■ 먼저 컴퓨터에서 바꾸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고요. 위쪽 맨 오른쪽에 보면 드롭 다운(▼) 버튼이 있답니다. 클릭해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가장 위에 '이름'이 있네요. [수정] 을 클릭해서 변경할게요.

 

▲ 여기서 바꾸고 싶은 걸로 입력하고 [변경 내용 검토] 버튼을 눌러서 변경하면 되는데요.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한 번 바꾸고 나면 60일 동안 변경이 안된다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확인하시고요.

 

 

 

그리고 혹시 괄호 안에 들어있는 이름 보신 적 있죠? 그걸 입력하고 싶다면 별명을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괄호 안에 입력된 게 별명입니다. [다른 이름 추가]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거든요. 클릭해서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 정보 창이 나타나고 여기서 [다른 이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를 클릭하면....

 

▲ 유형은 별명으로 두고 입력하면 ()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참고하셔서 해보시고요.

 

다음은 모바일 페이스북 이름바꾸기입니다.

▲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실행한 후 그림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합니다.

 

▲ 나타나는 메뉴 중에서 [계정 설정]을 선택하시고요.

 

▲ 일반 메뉴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 여기 이렇게 [이름]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 앞에 PC 화면에서 봤던 메뉴들이 그대로 다 있죠? 저는 컴퓨터에서 이름을 변경했더니 60일 이내에 변경을 해서 당분간은 못 바꾼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네요.^^; 여기서도 역시 다른 이름 추가 메뉴를 이용해서 괄호(이름)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컴퓨터와 핸드폰 편한 방법을 이용해서 페이스북 이름바꾸기 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