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렉 줄이는법

컴퓨터 렉 줄이는법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 렉 줄이는법 중 한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렉이 생기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 방법 하나로 완벽하게 해결이 안 될 수도 있지만 상당 부분 만족할 수 있을 겁니다.

 

 

 

■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눈에 보이는 프로그램 외에도 실행되고 있는 것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프로세스'라고 하며.... 이런 것들이 많으면 컴퓨터에 무리가 가고 렉이 생기는 건 당연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조금 버벅거린다는 느낌이 있을 때는 이걸 정리해주는 게 좋은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고클린]이라는 녀석을 이용하고 있지만 이런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 직접 프로세스를 선택해서 삭제할 수가 있는데 그 방법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갈게요. 단축키 [Ctrl+Shift+Esc]를 눌러보세요.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작업 관리자 창이 나타날 겁니다.

▲ [프로세스] 를 보면 현재 제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39개나 돌아가고 있으며 CPU는 3%, 메모리는 37%를 사용하고 있네요. 여기서 필요 없는 것들은 선택해서 그림에 보이는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종료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저 같은 초보들은 어떤 게 필요 없는 것인지 모르겠더라구요. 참고로 시스템과 관련된 것을 종료해버리면 컴퓨터가 OFF 돼버립니다. 중요한 작업을 하다가 그런 상황에 생기면 난감하겠죠? 그래서 저는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불필요한 녀석들만 제거할 수 있는 고클린을 사용하는데요. 버튼만 한두 번 클릭하면 끝납니다. 보시고 괜찮겠다 싶으면 이용해보셔요.

 

▲ 프로그램은 이렇게 찾아서 설치하면 되고요.

 

▲ 실행하면 이렇게 컴퓨터 관리 메뉴들이 많이 보입니다. 참고로 여기 있는 기능들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컴퓨터 시스템 관리를 할 수 있답니다. 하나씩 클릭해보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씩 읽어보세요. 여기서는 컴퓨터 렉 줄이는법 중에서 프로세스를 정리하기 위해서 [인터넷이 느려질 때] 메뉴를 이용하겠습니다.

 

▲ 그림처럼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글을 볼 수 있는데요. 윈도우 시스템이나 백신 등 중요한 것들과 관련된 것 외에는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기능은 게임 중 렉이 있거나 인터넷이 느려질 때 사용하면 속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쓰여있습니다. 어떤 역할인지 확실히 아시겠죠? 이렇게 간단하게 컴퓨터 렉 줄이는법이 있답니다. 참고하셔서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