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검색기록삭제

유튜브 검색기록삭제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검색기록삭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나 핸드폰 등 IT 기기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한다면 내가 사용한 내용 등 각종 정보를 다른 이용자가 볼 수도 있는데요. 썩 기분 좋은 상황은 아니겠죠? 뭐... 구린 걸 봐서 그런 건 아니지만..ㅋㅋ 어찌 됐든 기분 좋은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삭제해주는 게 좋고 앞으로는 정보 자체가 남지 않도록 해놓으면 더 좋을 겁니다.

 

 

 

■ 특히 유튜브 검색 기록은 본인의 관심분야가 그대로 반영된 정보이기 때문에 그동안의 정보를 삭제하고 앞으로 검색한 내용 자체가 남지 않도록 설정하는 과정을 정리해볼 건데요. 컴퓨터와 핸드폰 어느 곳에서 설정해도 모두 적용되지만 둘 중 하나밖에 없는 분들의 상황을 고려해서 두 곳 모두에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진행하겠습니다.

▲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최근 본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 그림처럼 '감상한 동영상'과 '검색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정보 자체가 되지 않도록 설정해놔서 목록이 하나도 없군요. 참고로 저도 하루에 수십 개를 본답니다.^^ 아무튼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모두 지우기를 하면 그동안 본 목록이 모두 지워집니다. 그리고 일시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앞으로 보는 것들도 남지 않게 됩니다.

 

 

 

▲ 이 글의 주제인 유튜브 검색 기록 역시 모두 지우기 하고 일시 중지를 선택하면 앞으로 유튜브에서 여러분이 검색한 내용이 전혀 남지 않게 됩니다.^^

 

 간단하죠? 다음은 핸드폰에서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 스마트폰의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그림에서 표시한 부분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 여기서도 역시 [최근 본 동영상]을 선택하시고요.

 

▲ 저는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같은 계정을 사용하고 PC에서 설정을 해놓은 상태라서 핸드폰 역시 아무것도 없네요. 이렇게 연동이 되기 때문에 둘 중 한 곳에서만 해주시면 되세요. 참고하시고요. 메뉴를 열겠습니다.

 

▲ 그동안 봤던 영상만 삭제하려면 [감상 기록 지우기]를 하시면 되고요. 핸드폰에서도 검색 및 감상 내용을 모두 삭제하고 앞으로 기록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설정]으로 이동하겠습니다.

 

▲ [개인 정보 보호]를 선택하시고요.

 

▲ 여기서 이렇게 모두 삭제할 수 있고 앞으로 기록되지 않도록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PC나 모바일이나 설정하는 과정은 비슷하죠? 둘 중 한 곳에서만 하면 되니까 다른 사람이 내 기록을 보는 게 싫으면 후다닥 설정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