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램 추가

노트북 램 추가


 처음 구입할 때 노트북 램 추가해서 넉넉한 용량으로 구입할 수도 있지만 초반에 추가되는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기본 램으로 구입했다가 나중에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도 처음 노트북을 구입할 때 2G 기본 메모리로 구입했다가 나중에 4G를 따로 추가를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msi 제품인데요. 혹시 저처럼 집에서 노트북 램 추가하실 분들 참고하시라고 그 사진 몇 장 정리해봅니다.


 

 

▲ 4G 노트북 메모리입니다. 일반 데스크톱 메모리보다는 작아요. 생각보다 저렴하니까 하나 지르셔요. ㅎㅎ


▲ 노트북 뒷면을 따야 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녀석은 나사 네 개만 풀면 되네요. 


▲ 노트북 안쪽 모습인데요. 그림에 표시한 부분이 메모리입니다. 아마 노트북 제조사별로 위치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장착되어 있는 형태는 같을 겁니다.


 

 

▲ 메모리를 양쪽을 고정시키고 있는 핀 같은 장치가 있는데 양쪽으로 열면.... 누워서 고정되어 있던 메모리가 세워지면서 빠지게 됩니다.


▲ 이렇게 풀리는데요. 정면에서 보면 잘 안 보이네요. 살짝 옆에서 볼게요.


▲ 고정 핀이 풀리면서 이렇게 비스듬히 세워진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메모리를 끼워 넣으면 되고요.


▲ 그대로 누르면 양쪽의 고정 핀이 '딸깍' 하고 채워지면서 고정이 됩니다. 이제 뒷면 뚜껑을 닫고 메모리가 제대로 추가됐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이렇게 시스템 정보 창에서 설치된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간단한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할 때만 사용하니까 6G 램이면 충분하더라고요. 하나 질러서 장착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