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가볼만한곳 곡성 압록유원지
■ 날씨가 제법 더워지니까 쉬는 날 집에 있으면 숨이 턱턱 막혀서 가까운 개울가에 가서 발이라도 담그고 오는데요. 날씨 좋은 날 드라이브 겸 해서 나갔다 오곤 합니다. 혹시 전라도 쪽에서 가볼만한 강가 찾고 계시면 곡성에 있는 압록 유원지 한 번 가보셔요. 여기가 좋은 게.... 수심이 적당해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고, 어머니는 다슬기 잡는 걸 좋아하시는데 다슬기도 꽤 많더라구요. 섬진강 다슬기 유명하잖아요.
제가 서식하고 있는 광주에서 약 1시간 거리인데요. 바람 쐴 겸 다녀오기에 좋습니다.
곡성에서 섬진강 따라서 구례 쪽으로 가다 보면 있는데요. 내비게이션으로 [압록]만 입력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얼마 전에 평일날 다녀왔을 때라서 좀 한가하네요. 주말에는 일찍 움직이셔야 다리 아래쪽에 자리 잡을 수 있답니다.
▲ 공중화장실과 슈퍼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은 갖추어져 있구요.
▲ 이렇게 수심이 낮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습니다.
▲ 열심히 다슬기 잡고 계신 분들.... 다리 바로 아래쪽은 물놀이 장소이고, 그 위쪽과 아래쪽은 다슬기를 잡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저희 조카들인데 이렇게 물놀이 겸 다슬기 잡고 놀기에 좋습니다.
▲ 잠깐 잡았는데....꽤 많이 잡았죠?ㅎ
▲ 저희는 보통 삼겹살을 많이 먹는데 이날은 동생이 장어를 가져와서..ㅎㅎ 포식 했네요.
좋아하는 사람들과 고기와 그날 막 챙겨서 한 번 가보세요. 아이들과 물놀이하고 오기에 괜찮습니다. 주말에는 아침 일찍 움직여야 그나마 괜찮은 자리 잡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