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 체크


■ 네이버 블로그는 글을 발행하면 10~20분 사이에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는데요. 여러분은 글 발행하고 시간 되면 제대로 검색 되는지 확인해보시나요? 저는 바쁠 때 아니면 거의 하는 편인데요. 오늘 (2015. 7. 16) 오후 2시쯤부터 지금 5시 30분까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들이 검색이 안되고 있네요. 티스토리나 다음, 싸이월드 등은 몇 분전 글까지 제대로 검색이 되는 걸로 봐서 네이버 블로그 자체에 문제가 있나 봅니다. 


 

 

■ 저처럼 초보님들은 이렇게 본인의 글이 검색이 안되면... 누락된 줄 알고 발행한 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시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오늘처럼 전체적인 문제인데도 나만 문제가 있다고 착각하고 작성한 글을 손대는 경우가 적지 않을 거예요. 앞으로는 그러지 마시고요. 내 글이 검색이 안된다면 비슷한 시간에 발행한 다른 글들은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 [여름]을 찾아봤는데요. 블로그 탭 옵션을 [최신순]으로 검색하고 있습니다. 확인해보시면 알겠지만 네이버는 하나도 안 보이죠? 현재 이 단어로 찾으면 10페이지 이상 네이버 블로그 글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날에는 1분에 수백의 여름이라는 단어가 쏟아져 나올 텐데.... 하나도 없네요. 지금 현재 네이버 블로그의 모든 글들이 검색 반영이 안되고 있는 상황이에요.


 

 

■ 정성 들여 작성하고 발행한 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렇게 다른 글들은 문제없이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확인해보지 않고 내 글이 문제가 있다고 착각하고 몇 시간씩 작성한 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시면 너무 아깝잖아요.ㅠ.ㅠ


 저도 오후에 네이버 블로그 글을 하나 발행했는데... 검색이 안되길래 이렇게 체크해보고 혹시 저처럼 초보님들을 위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