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계곡추천 화순동가리계곡

전남계곡추천 화순동가리계곡


■ 어제까지 비가 제법 오더니 오늘은 햇볕이 살을 뚫고 들어 올려고 하네요. 많이 더우시죠?ㅠ.ㅠ 아직 본격적인 여름은 시작도 안 했는데 벌써 이렇게 더우니... 올해 여름은 또 어떻게 나야 할지 걱정이네요. 빨리 바다로 산으로 돌아다녀야겠습니다. ㅎㅎ

 

 

■ 여러분도 보통 이번 달 말에 피서 계획 잡고 계시죠? 저희도 그렇긴 한데요. 너무 더워서 이번 주말에 당일치기로 가까운 계곡이나 다녀오려고 전라도 쪽에서 괜찮은 계곡 찾다가 화순동가리계곡이 괜찮다고 해서 오후에 시간이 있길래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답사라기보다는 너무 더워서 차 에어컨 바람맞으면서 드라이브 겸 화순 쪽으로 한 바퀴 돌고 왔어요. 



■ 화순동가리계곡을 잠깐 둘러보고 왔는데...  거기로 가기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생각보다 괜찮네요. 전남 쪽 계곡 알아보고 계시면 참고하시라고 사진 몇 장 올려놓을게요. 혹시 네비로 찍고 가실 분들은 "동가리"로 검색하시면 바로 뜹니다.^^



■ 날씨가 덥긴 한데 너무 화창해서 달리는 차 안에서 한 컷 찍어봤습니다. 제가 서식하는 곳은 광주광역시인데요. 도로가 잘되어 있어서 30분이면 가더라고요. 


 

 



■ 어제까지 비가 제법 왔었고 평일이라서 동네분들 몇몇 분만 그늘에서 놀고 계시고 아직은 한산했습니다. 그런데 피서철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오나봐요. 4주차장까지 있더라고요. 






■ 평상이 꽤 많습니다. 여기서 닭 요리를 판매하는데.... 음식을 먹으면 평상은 그냥 사용할 수 있구요. 대여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작년까지는 3만 원이었다고 하던데 올해는 안올랐으려나 모르겠네요. 그래 봐야 몇 천 원이나 올랐겠죠?


■ 아무튼 지금 한창 손님들 맞을 준비를 이것저것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희가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조카들이 물놀이하기에 좋을 거 같아서인데요. 물도 깨끗하고 수심도 적당하고 딱 좋더라고요. 그리고 그늘막을 쳐서 햇볕을 어느 정도 차단해놨습니다.





■ 어른들이 놀 수 있는 깊이도 있고 몇 개월 된 아이가 놀 수심도 있습니다. 아무튼 저희는 조카들 때문에 여기를 선택했는데요. 더 마음에 드는 건 샤워장도 있더라고요.



■ 괜찮죠?^^ 가까운 곳에 이렇게 괜찮은 곳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다니....ㅎㅎ 이번에는 가족들과 다녀오고 올여름에는 지인들과 자주 가게 될 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전라도 쪽 계곡 찾고 계시면 한 번 고래해보세요. 더위에 몸조심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