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자바 사용자 정의 명칭

java 자바 사용자 정의 명칭



■ 자바에서 Class 이름이나 메서드 이름 등 우리가 직접 만드는 것들에는 임의대로 이름을 붙여 줄 수 있다. 즉, 개발자가 정의한 이름인데 package, class, 메서드, 필드 이름 등에 사용된다. 하지만 사용자 정의 명칭을 만들 때는 일정한 규칙이 있는데 꼭 지켜야 하는 것들이다. 


 

 

1. 글자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그래도 될 수 있으면 다른 사람이 봐도 알아보기 쉽게 만드는 것이 좋다. 

2. 이름의 중간에 공백이 있어서는 안된다. ex) ab cde

3. 클래스, 메서드, 필드의 첫 글자는 무조건 영어 대문자. 소문자, 또는 '$', '_' 만 쓰일 수 있다. ex) $abc, _xyz

4. 이름의 어디에도 특수문자(!@#%^)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5. 숫자를 사용할 경우에는 첫 글자를 제외하고는 어디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6. 자바에서 사용하는 static, this, if 등의 예약어를 사용자 정의 명칭으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 다음은 알아두면 좋은 사항들인데....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들은 아니지만 sun에서 프로그램을 만들 때 사용하는 규칙들이다. 지키지 않는다고 에러가 발생하지는 않지만 자바를 공부하려면 sun의 규칙을 지키는 게 좋을 거 같다. 

1. 필드(field)는 변수인데 이것들은 모두 소문자를 사용한다. 단 static final 필드만 대문자를 사용한다. 

2. 메서드는 함수이며 첫 글자는 무조건 소문자를 사용하며 '$'와 '_'만 사용할 수 있다. 대문자로 시작하는 메서드는 현재까지는 없다. 

3. 클래스의 이름도 역시 첫 글자에 '$'와 '_'를 사용할 수 있지만 소문자로 시작하는 Class는 아직 없다. 클래스의 첫 글자는 무조건 대문자를 사용하자.

4. 마지막으로 필드, 메서드, 클래스 모두에 적용되는 내용으로 합성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를 사용한다. ex)HelloJava


 이렇게 해서 자바의 사용자 정의 명칭들의 규칙에 대해서 정리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