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블레이드 직업 추천

크로노블레이드 직업 추천


■ 어떤 게임이든 캐릭터를 선택할 때는 본인의 성격이나 스타일 등을 고려해서 주관적으로 선택을 하시겠지만, 캐릭터의 직업이나 객관적인 데이터도 참고하게 되는데요. 저는 빠르게 플레이하는 공격형 전사를 좋아해서 [루카스]를 선택해서 플레이하고 있는데 크로노블레이드 시작한 지 며칠 안돼서 각 직업들에 대해서 모두 평가하기는 무리가 있으니 이번 글에서는 각 직업의 특성 및 스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크로노블레이드 직업은 [워록, 세라, 루카스, 로피] 등 총 네 가지가 있는데요. 

▲ 몸빵형 캐릭터 워록은 속도는 느리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가장 높네요. 안정적으로 플레이하시는 스타일이면 몸빵 형 전사인 워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느린 캐릭터는 별로라서 패스했습니다.


▲ 워록의 스킬 목록인데요. 글로만 봐서는 실감이 안나니까 아래 영상에서 크로노블레이드 직업별로 스킬 사용하는 모습을 한 번에 모두 보실게요.



 

 





 다음은 세라의 기본 능력치와 스킬 목록을 보겠습니다.

▲ 마법형 여전사인데 창을 이용해서 마법과 물리 공격 둘 다 사용하네요. 개인적으로 이 캐릭터와 루카스 중에서 고민을 좀 했었는데.... 남자 캐릭터를 좋아해서...ㅎㅎ 배제했어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 세라의 스킬 목록입니다. 




 다음은 루카스입니다.

▲ 전사형 캐릭터이고 공격력은 워록과 거의 비슷하지만 속도가 높은 반면 방어력이 좀 약하군요. 전사형 캐릭터를 좋아하시면 워록과 루카스 중에서 선택하시겠죠? 저는 속도를 선택해서 이 녀석을 키우고 있는 중입니다.


▲ 루카스의 스킬 목록입니다. 스킬 사용하는 모습은 앞 영상을 참고하시고요.^^




▲ 로피는 직접적으로 무기는 사용하지 않고 마법만 이용하는군요. 속도가 가장 높고, 방어력은 가장 약하네요. 직접 컨트롤하면서 플레이하기에는 재미있을 거 같은데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자동 전투'를 이용한다면 방어력이 약해서 위험할 때가 많을 거 같네요. 


▲ 로피의 스킬목록입니다. 


 이렇게 해서 크로노블레이드 직업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네 직업 중에서 공격력, 방어력, 속도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속도를 중요시하면 루카스나 로피를 선택하시고요.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하시면 워록이나 세라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키워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