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하는법

환전하는법


■ 환전을 하는 상황이 너무 많기 때문에 글의 주제부터 정확하게 짚고 넘어갈게요. 이번 글은 달러를 원화로 출금하는 방법입니다. 환전하는법 중 제가 이용하는 한가지 방법이니까 아직 모르셨다면 참고 하셨다가 상황 되면 이용해보세요. 


 

 

저는 애드센스에서 소소한 용돈 정도의 수익을 얻고 있는데요. 어제 달러로 입금이 됐더군요.  얼마 안 돼서 그냥 둘까 하다가 월 말에 유용하게 사용할 곳이 있을 거 같아서 원화로 출금을 했는데요. 이렇게 외화통장에 입금된 달러를 원화로 출금해서 일반 통장으로 옮기는 과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혹시 저와 같이 매월 소액을 환전하시는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외화계좌 하나 만들고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저는 핸드폰에 설치된 은행 앱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환전하려고 컴퓨터 켜는 시간도 아깝잖아요. ㅎㅎ 핸드폰 어플을 실행하겠습니다. 


▲ 제가 거래하는 은행입니다. 매인 화면에는 환전과 관련된 메뉴가 안 보이네요. 전체 메뉴를 열어볼게요.


 

 

▲ 여기 있군요. 외환/환전을 선택하겠습니다.


▲ [외화예금 출금  원화로 출금] 메뉴를 이용하면 되겠죠? 선택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겠습니다. 


▲ 제가 거래하는 은행은 당행 원화계좌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다른 은행에서는 환전을 해보지 않아서 똑같은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 혹시 저와 같은 은행 거래하시면 이용하실 때 위 선택란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없음'으로 하시면 됩니다. 


▲ 오늘 (2015년 6월 23일) 적용 환율이 약 1,100원 정도 되는군요. 생각보다 좋네요. ㅎㅎ 

 

▲ 보안카드 번호와 인증서 암호 등을 입력하고 출금하겠습니다. 


▲ 이렇게 외화계좌에 있던 달러가 원화로 바뀌어서 일반 통장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참고로 출금하는 과정에서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요즘 날씨 더운데 환전할 때마다 은행가기에 번거롭잖아요.저처럼 정기적으로 환전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모르셨다면 참고해서 이용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