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자동 노가다 G매크로

레이븐 자동 노가다 G매크로


■ 어떤 목표가 있으면 한시라도 빨리 이루고 싶은 게 당연한데요. 게임 레벨업 또한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레이븐도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가다를 해야 하는데요. 얼마 전에 만렙이 35까지 풀려서 저도 열심히 렙업 중인데요. 30부터는 정말 안 오르네요. ㅎㅎ 그래서 컴퓨터 블루스택에 레이븐 설치하고, G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반복으로 레이븐 자동 노가다를 하고 있는데요. 그 과정을 대충 정리해볼게요. 이용해보실 분들은 잠깐 보시고 해보세요.

 

 

■ 컴퓨터에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레이븐을 실행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여러 사람이 동시에 플레이하는 게임이 아니라서 렉도 없고 괜찮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스택 설치 과정과 앱 설치과정은 생략하고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 과정 위주로 정리할게요.


■ 이렇게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레이븐 자동 노가다를 하고 있는데요. 모바일로 보면 그림이 잘 안보이수도 있겠네요. 프로그램만 확대해볼게요.


■ 이벤트 목록 잘 보이시죠? 이렇게 모니터의 마우스 커서를 특정 위치 (탐험 시작 버튼)로 움직여서 설정한 시간 후에 클릭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우리가 손가락이나 마우스로 클릭해야 할 일을 시간에 맞춰서 이 녀석이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겁니다. G매크로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개발자님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아래 그림의 주소 보고 이동해서 받으시면 되고요.


 

 


■ 그렇다면 어디 어디를 클릭해줘야 할까요? 아래쪽 그림과 글을 읽어보시면 이해가 될 겁니다.


1. 먼저 보상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탐험 종료 후에 이 화면으로 다시 나왔을 때 보상받기 활성화가 되었을 경우를 대비해서 클릭해주는 것입니다. 이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클릭해도 아무 효과도 발생하지 않고 다음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2. 두 번째로 [탐험시작]버튼의 "작" 아래쪽을 클릭해야 합니다. 저 부분이 탐험 끝나고 [다시하기] 메뉴 버튼이 있는 자리예요. 탐험 끝나고 다시 이 화면으로 나오기 위해서 저 자리를 클릭해줘야 합니다.


3. 다음은 (1/10) 의 "1" 아래쪽입니다. 저기는 행동력 물약 먹는 곳이에요. 탐험시작 버튼을 클릭했는데 행동력이 없어서 실행 안되고 물약 사용할 건지 물어보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저 자리가 [확인]자리입니다. 


4. 마지막은 레이드 [닫기] 버튼이 있는 자리예요. 탐험하다 보면 레이드가 뜨게 되는데, 저 부분을 클릭하면 '닫기' 됩니다.


■ 클릭 위치를 알아봤으니 클릭하는 패턴을 확인해볼게요.

[보상받기 > 탐험 시작 > 행동력 물약의 "확인" > 레이드 "닫기" > 탐험 시작]을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 버튼들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처음 탐험 시작 클릭했을 때 이미 게임이 시작되고 있을거구요. 행동력이 없거나 레이드가 뜬다면 그것들을 처리하고 마지막으로 탐험 시작을 클릭할 때 시작합니다. 


 그렇게 게임을 진행하면 이용하시는 지역의 진행 시간을 마지막에 알 수 있잖아요? 탐험하는 동안은 클릭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연시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이벤트를 설정하는 과정을 볼게요. 조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해서 하나씩 따라 하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 먼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편하게 한 두 가지 설정을 해줄게요. [설정]에서 키보드 설정과 마우스 설정을 해줄 건데요.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마우스가 프로그램에 의해서 움직이거든요. 그래서 키보드 단축키를 설정해주는 과정이에요. 먼저 마우스설정 메뉴를선택하겠습니다.


■ 설정 입력창이 뜨면 키보드의 키를 눌러서 단축키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설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모니터에 있는 마우스 커서의 위치를 가져와서 자동으로 입력하게 되는데요. 왼쪽 이벤트 목록 중에서 [커서 이동] 이벤트 옆에 (1476, 722)처럼 모니터의 좌표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G매크로를 실행하면 그 좌표로 마우스가 자동으로 움직여서 클릭을 하게 되는 거예요.


 다음은 이벤트의 시작과 끝을 설정하기 위해서 [키보드 설정] 메뉴를 이용하겠습니다.

■ 역시 입력창이 뜨면 설정하고 싶은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탐험을 시작하기 위해서 클릭할 버튼의 위치로 마우스 옮겨 놓고 단축키를 눌러서 좌표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이렇게 좌표를 불러오면 아래 그림처럼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서 "왼족 클릭"을 선택해주면 역시 이벤트 목록에 입력이 됩니다.

■ 이벤트를 설정할 때는 커서 이동 후 바로 클릭하지 마시고요. 지연시간 1초 설정해서 이동 후 1초 후에 클릭하도록 하셔요. [시간] 버튼을 클릭해서 입력란이 나타나면 숫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매크로 설정한 후 아래쪽에 [반복] 옵션은 꼭 체크해주셔야겠죠?^^ 노가다 하시는 지역 진행 시간 확인해서 지연시간 넣어주신 후에 다시 클릭 이벤트 설정하면 탐험이 끝나고 [다시 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맨 처음 화면으로 나오게 되고, 반복해서 같은 작업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전체적인 과정만 말씀 드렸는데요. 글로만 봐서는 이해가 좀 안 될수도 있을 거예요. 직접 프로그램 실행해서 클릭 이벤트와 지연시간 설정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도 열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