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노가다 추천

레이븐 노가다 추천


■ 레이븐 레벨업 하기 힘들죠? 엄청난 노가다를 해야 하는데요. 저도 시작한지 얼마 안 되고 아직 초보지만 그동안의 짧은 경험을 바탕으로 레이븐 노가다에 대해서 몇 자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주의사항 하나만 말씀드릴게요. 게임하실 때 주로 핸드폰으로 하시죠? 장시간 게임하시면 스마트폰 뜨거워지죠? 저 얼마 전에 게임 때문에 핸드폰 액정 교체하고 왔어요.ㅠ.ㅠ 핸드폰이 열받은 상태에서 같은 화면이 계속 켜져 있으면 그 잔상이 그대로 액정에 찍혀버립니다. 캐릭터, 배경 등이 그대로 액정에 찍혀버려요. 그러면 100% 액정 교체해야 합니다. 핸드폰 뜨거워질 때까지 너무 오랜 시간 게임하지 마셔요.^^ 


그 뒤로는 밖에 있을 때만 핸드폰에서 잠깐식 하고 주로 컴퓨터에서 자동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노가다를 하고 있는데요. 혹시 레이븐 자동프로그램 관심있으시면 아래 글 잠깐 참고해보시고요.


http://godvow.tistory.com/154 ◀ 레이븐 자동프로그램


■ 이렇게 컴퓨터에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동 탐험 모드를 무한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핸드폰 열받을 일도 없고,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매크로 프로그램을 돌리면 컴퓨터에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방법도 잠잘 때나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만 사용하고 있답니다. 스마트폰 뜨거워지면 좀 쉬었다가 게임하시거나 이렇게 컴퓨터를 이용해서 하셔요.


 

 

 아무튼 여러분도 모두 노가다 하시는 본인만의 장소가 있으시죠? 캐릭터의 레벨이나 장비, 속성 등에 맞는 노가다 장소가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장소를 선택할 때 어디에 중점을 두고 선택하세요? 아이템? 레벨업? 


제 짧은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레벨업 위주로 사냥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경험치를 많이 주는 장소와 좋은 아이템을 주는 장소 중에서 선택한다고 할 때 무조건 경험치 위주로 사냥해서 빨리 레벨을 올리세요. 레벨 올라가면 아이템은 자동으로 생깁니다. '전설 등급'까지는 아이템이 크게 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신화로 넘어갈 때만 잘 선택하시면 되니까 '전설'까지는 아무거나 착용하시고, 무조건 레벨업 위주로 사냥하세요. 저도 처음에는 장비 맞추려고 사냥터를 선택했었는데, '전설 등급'도 잘 안 나오더라고요. ㅎㅎ 포기하고 모두 '승급'으로 맞췄습니다. 

■ 얼마 전에 최고 레벨이 35로 풀려서 지금은 오로지 레벨업 위주로만 사냥을 하고 있는데, 아이템은 귀찮을 정도로 막 들어옵니다. 모두 장비 레벨업하는데 사용하고, 세트 아이템을 하나씩 더 늘려가고 있답니다. ㅎㅎ 지금은 다크나이트 세트 착용하고 있는데, 많이 아픈 해안 지역이 생겨서 사냥할 때 유용할 거 같아서 '피흡' 속성이 있는 [소드마스터] 세트도 하나씩 맞춰가고 있어요. 정말 처리하기 귀찮을 정도로 아이템은 들어오니까 전설까지는 레벨업 위주로 노가다 하셔요. 


이미 찾아보셨겠지만 많이 알려진 노가다 장소 몇 곳 있잖아요? 그런 곳은 진행 시간 짧으면서 적당한 경험치와 골드를 얻을 수 있어서 인기 있는 지역인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빠르게 여러번 클리어하는 것보다 좀 더 시간이 걸려도 경험치를 많이 주는 지역이 더 유용한 거 같더라고요. 


게임 로딩되는 시간들 합치면 크게 차이 크게 차이 안 나는 거 같아요. 시간 있을 때 체크해보세요. 탐험 시작하고 끝날 때 로딩 되는 시간 꽤 길어요. 1분의 진행 시간이 소요되는 지역에서 사냥한다면 10분에 몇 번이나 할 수 있을까요? 차라리 2분이 소요되는 지역에서 경험치를 더 먹으세요. 한 두번만 사냥할 거면 아무 곳이나 선택해도 되겠지만, 오랜 시간 돌릴 생각이라면 시간은 좀 더 걸려도 경험치를 더 주는 곳을 선택하는 게 더 좋더라고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허접한 생각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셔요.


 저와 생각이 다른 분도 많이 계시겠지만, 행동력 물약과 진행 시간, 게임 로딩 시간 등을 고려해서 생각해보셔요.  오늘도 열심히 레벨업 하시고,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