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레벨업 공략

레이븐 레벨업 공략


지난 5월 6일 레이븐 만렙이 35까지 풀리면서 열심히 렙업들 하고 계실 텐데요. 30까지는 금방 찍었던 거 같은데 30 이후부터는 정말 안올라가는 거 같죠? 저만 그런가요? 저는 이제 겨우겨우 31렙 찍었네요.^^; 물론 자동으로 탐험 모드를 돌리고 있는데요. 혹시 레이븐 자동으로 사냥하는 방법 모르시면 아래 글 잠깐 참고하셔요.


http://godvow.tistory.com/154  레이븐 자동프로그램

어차피 레이븐 레벨업 하려면 엄청난 노가다를 해야 하는데요. 모두 즐겨 찾는 노가다 장소가 있으시죠? 그런데 여러분은 아이템을 보고 게임하세요? 레벨 보고 하세요?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면 레벨을 더 생각하시겠죠?


 

 

저도 처음 레이븐 시작할 때는 레벨보다는 아이템을 생각하면서 게임을 했었는데요. 레벨 오르면 아이템은 그냥 따라오더라고요. 그러니 탐험 장소 고르실 때 경험치 위주로 선택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냥 제 경험상 그렇다는 말씀이에요.^^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초보의 경험 정도로 생각하시고 가볍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예전에는 탐험 지역을 선택할 때 짧은 시간에 진행할 수 있는 장소 위주로 선택해서 여러 번 돌면서 아이템을 노려봤었는데요. 지금까지도 신화는 한 번도 못 먹어 봤네요.ㅠ.ㅠ 안 나오는 거 같아요. ㅎㅎ 아무튼 그동안 저는 경험치는 포기하고 무조건 빠르게 많이 사냥을 하려고 했었는데, 여러분은 그렇게 하지 마시고요. 일단 레벨부터 빠르게 올리세요. 아이템은 어떻게든 나오게 됩니다.


 

 

요즘은 탐험 지역 선택할 때 적당한 진행 시간과 경험치 위주로 선택하는데요. 확실히 레벨업이 빠르게 되네요. 제가 빠르게 돌 때 이용하는 지역은 11-9 지역인데요. 약 1분 내에 클리어 할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경험치는 조금 약합니다.

이 글 쓰면서 후다닥 한 번 돌려봤는데요. 경험치는 1575에 진행 시간은 약 1분이네요. 다음은 요 근래에 경험치와 진행시간을 고려해서 선택한 13-9지역입니다. 


경험치는 2370이고 시간은 2분 19초로 11-9 지역보다 경험치는 800정도 많고 시간은 약 두 배 정도 더 걸리네요. 


단순하게 계산하면 빠르게 11-9지역을 두 번 진행하는 게 더 효율적일거 같지만, 게임 로딩되는 시간 이나 행동력 물약 등을 고려할 때 13-9 지역처럼 경험치 위주로 게임하는 게 더 좋더라고요. 같은 시간 플레이하면 13-9 지역이 더 빠르게 레벨업 됩니다. 아직 레벨이 조금 낮다면 더욱더 레벨업 위주로 사냥하시는게 좋을 거예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레벨업 하면 아이템은 그냥 따라옵니다. ^^ 오늘도 모두 열렙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