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오리진 pc로하기

뮤오리진 pc로하기


■ 요즘 그래픽 화려한 모바일 게임 많죠? 그중에서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가 '뮤오리진'이 아닐까 싶네요. 어렸을 때 "뮤 온라인" 정말 많이 했었는데..^^ 오랜만에 반가운 모바일 게임이 출시돼서 며칠 전부터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오랜 시간 게임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모바일 기기의 작은 화면이 불편할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PC가 옆에 있으면 연결해서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하곤 하는데요. 


 

 


■ PC에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블루스택'을 이용해보려고 하니 사양 딸리는 제 컴에서는 너무 느리고 버벅거리더라고요. 그래서 포기하고, 핸드폰에서 실행한 게임을 컴퓨터 모니터에서 보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하는데요. 그 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물론 블루스택에서도 렉 없이 잘 돌아가면 블루스택을 사용하시는 게 좋겠지만, 저처럼 렉이 심하면 이 방법도 이용해보세요.


전체적인 과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각각 프로그램과 앱을 설치하고 두 기기를 연결한 후 플레이 하시면 손가락으로 스마트폰을 터치하듯이 마우스로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클릭해서 뮤오리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과정이니까 그림만 대충 보시면서 직접 설치해서 해보세요. 


 

 

 먼저 핸드폰에 앱을 설치하겠습니다.

■ 저는 이 앱과 어떤 이해관계도 없기 때문에 직접 이름을 언급하지는 않을게요. ^^ 그림처럼 검색하시면 되세요. 이렇게 핸드폰에 앱을 설치하시고요. 


 다음은 컴퓨터에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설치할 녀석도 역시 같은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되고요.


▲ 그림의 아래쪽에 PC 설치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입 등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할게요. 이메일로 아이디 만드시고, 비번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두 기기에 모두 설치가 완료됐으면 연결해보겠습니다.

▲ 컴퓨터에 설치된 녀석을 실행하겠습니다. (핸드폰의 앱도 실행하시고, 두 기기의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등 기본적인 연결 과정은 생략을 했습니다.)


▲ 그림처럼 컴퓨터에 연결된 핸드폰이 보일거예요. 선택한 후 확인하겠습니다.


▲ 이렇게 핸드폰 화면이 그대로 모니터에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클릭하면 스마트폰을 손가락으로 터치 할 때와 같이 모든 핸드폰 시스템이 작동합니다. (반대로 스마트폰에서 조작을 하면 모니터의 화면에도 스마트폰의 화면이 그대로 보입니다.)


▲ 뮤오리진을 PC로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대부분 '자동전투' 모드를 이용하실테니.... 클릭 한 두 번만 해주시면 컴퓨터에서도 편하게 뮤오리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과정이니까 직접 설치해서 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