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휴먼 방어구 옵션

레이븐 휴먼 방어구 옵션


■ 요즘 한참 빠져 있는 레이븐.... 이 글을 검색하셨다면 여러분도 저처럼 레이븐을 하고 계실 텐데요. 휴먼 키우고 계세요? 저는 레이븐 처음 시작할 때 아무 생각 없이 휴먼 선택해서 키우고 있는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몸빵 좋고, 무기도 신화 등급에서는 공격력도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크게 딸리지 않아서 결투장에서 지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휴먼이 참 괜찮은 거 같아요. 


 

 

■ 아무튼 이번 글에서는 레이븐 휴먼 방어구 옵션(속성)을 정리해볼 텐데요. 각 방어구에 붙는 옵션은 랜덤으로 붙는 거고, 아마 속성을 알아보려고 검색하셨을 거예요. 저는 방어구 선택할 때 속성보다는 외관을 보고 '다크나이트 세트'를 선택했는데요.

▲ 아직 초월은 하나도 못했지만...ㅠㅠ 세트를 모두 30까지 레벨업하니까 방어력이 2만 2천 정도 나오네요. 웬만한 사냥터에서는 그냥 혼자 사냥하도록 해놓고 신경 안 써도 되고, 요일 탐험 [어려움]도 자동으로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한 정도는 됩니다. (근데 이번에 새로 생긴 해안가 지역은 3지역부터 많이 아파요..ㅠ.ㅠ 빨리 장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텐데...ㅎㅎ)


 

 

 아무튼 제가 입고 있는 다크나이트 세트부터 속성(옵션)을 볼게요.

▲ [다크나이트 세트]는 모든 속성의 방어력이 증가하는데요. 속성이라 함은 각 무기에 붙어 있는 화염, 빙결, 전격 등의 공격 속성을 의미합니다. 즉, 모든 무기에 맞아도 덜 아프다는 의미겠죠? 아무튼 저는 속성보다는 보기 예뻐서 선택했습니다. ㅎㅎ


▲ 체력을 3,000이나 증가시켜주는 [팔라딘 세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두 번째로 이 세트가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팔라딘'도 하나씩 맞추고 있답니다. 


▲ 다음은 모든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데스나이트 세트]입니다. 4%면 무시 못 할 수치예요. 저는 다크나이트와 이 녀석 중에서 고민을 좀 했었는데, 외관상 이게 조금 딸리는 거 같아서 포기했어요. ^^;


▲ 방어력을 2천 넘게 증가시켜주는 [나이트 세트]입니다.


▲ 마지막으로 맞은 만큼 피를 채워주는 속성의 [소드마스터 세트]인데요. 사냥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은데, 저는 무기와 악세사리를 이용해서 피흡하고, 이 세트는 포기했답니다. 


 이렇게 레이번 휴먼 방어구 옵션(속성)을 살펴봤는데요. 실제 게임을 해보면 이런 기본 능력치보다는 랜덤하게 붙는 옵션들(신화=3개의 랜덤옵션)의 영향이 더 큰 거 같아요. 

▲ 이 옵션들은 랜덤으로 붙는 거라서....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지만, 이것들이 좋으면 정말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회피율 증가와 치명타 증가가 가장 좋은 옵션인 거 같아요. 제가 착용 중인 것 중에서는 투구에만 회피율 증가 옵션이 있는데, 회피 상당히 많이 뜹니다. 한 두 개만 더 있으면 좋을텐데..ㅎㅎ 아무튼 이 옵션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오늘도 득템하시고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