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휴먼 방어구 추천

레이븐 휴먼 방어구 추천


■ 요즘 한참 레이븐에 빠져서 살고 있는데요.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레이븐도 과금 없이 장비를 맞추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처음 레이븐 시작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휴먼을 선택하고, 나름대로 열심히 노가다 해서 장비를 하나씩 맞춰가고 있는데요. 짧은 저의 경험이지만 혹시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시행착오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으면 하는 마음에서 간단하게 몇 가지만 정리해볼게요.


■ 먼저...저는 휴먼 방어구는 다크나이트 세트로 정해서 하나씩 맞춰가고 있는데요. 장비 맞추실 때 절대 합성으로 하지 마시고, 헤븐스톤 천천히 모아서 승급으로 진행하세요. 전설까지는 그리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지만, 신화부터는 하나 맞추는데 시간과 골드, 헤븐스톤이 꽤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저처럼 잘못 선택해서 다시 맞추려면 시간이 꽤 걸려요.

▲ 제가 착용 중인 방어구 인데요. 다크나이트 세트로 하나씩 다시 맞춰가고 있습니다. 승급을 기다리고 있는 투구와 신발이 있는데.... 헤븐스톤이 딸려서 아직 승급을 못하고 있습니다. ㅎㅎ


■ 현재 착용 중인 투구는 소드마스터 투구이고, 신발은 팔라딘 신발인데요. 세트 효과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들은 지금 쓰레기 취급받고 있어요. ㅎㅎ 내일 요일 탐험하면 방어구 하나는 신화로 승급할 수 있겠네요. 헤븐스톤이 80개가 들어가니까 조금 벅차네요. ^^


■ 그래도 천천히 모아서 승급으로 장치 마춰가세요. 그 재미도 괜찮아요. 아무튼 합성으로 하면 헤븐스톤은 들어가지 않지만, 골드가 100만 골드가 들어가고, 장비가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세트를 만들기는 거의 힘들어요. 저는 처음에 신화 방어구를 모두 합성으로 맞췄는데.... 네 개 모두 다른 방어구가 나왔어요.ㅠ.ㅠ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맞추고 있는 중입니다.ㅠ.ㅠ 저 처럼 후회하지 마시고, 조금 늦더라도 승급으로 하나씩 맞추세요. 


 그럼 어떤 세트가 가장 좋을까요? 저는 방어구를 선택할 세트 능력치도 중요하겠지만, 외관만 봤을 때는 다크나이트 세트가 가장 예쁜 거 같아서 선택을 했는데요. 

■ 이 다크나이트 세트의 능력치는 모든 속성의 방어력을 높여줍니다.


■ 제 짧은 경험으로는 어차피 신화 방어구 입으면 기본 방어는 거의 비슷한데요. 결투장에서 이 속성 방어력이 가장 안정성이 있는 거 같더라고요. 다른 방어구 세트 입어서 피통을 키우고 물리 방어력을 높여도 고렙님들 스킬 한방이면 피 다 빠져버립니다. 그나마 이 속성 방어력이 높을 때 피가 가장 덜 빠지는 거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참고만 하시고요.


■ 어차피 선택은 여러분이 하셔야겠지만 예쁘기도 가장 예쁜 거 같고 사냥터는 물론 결투장에서도 가장 오래 버티는 거 같아요. 그래도 저와 생각이 다를 수 있으니 전설 등급까지는 이것저것 많이 사용해보세요. 


 하지만 최종적으로 방어구 결정하시고, 신화로 올라갈 때는 꼭 세트를 생각하시고 합성하지 말고 승급해서 올리세요. 오늘도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