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휴먼 장비 추천

레이븐 휴먼 장비 추천


■ 레이븐 휴먼 키우세요?^^ 저도 처음 시작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휴먼 선택해서 키우고 있는데... 레벨은 30 찍었는데, 장비가 너무 허접하네요. ㅎㅎ 저도 레이븐 한 지 얼마 안 돼서 많이는 모르고, 아직 장비를 모두 맞춘 건 아니지만, 몇 가지 사용해본 장비 중에서 괜찮은 것들로 대충 정리해볼게요.


■ 지금 제가 사용 중인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씩 맞춰가고 있는 중이라서... 조금 허접해도 이해해주시고, 그냥 참고만 하세요. (참고로 장비 맞추실 때 전설까지는 대충 사용하시고요. 신화로 넘어갈 때는 합성하지 마시고, 꼭 승급으로 해서 세트로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저는 대충 합성으로 만들어서 아무거나 사용하다가 다시 세트로 맞추려니까 시간이 오래 걸려서 짜증나네요.ㅋㅋ)


▲ 사냥할 때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사냥할 때는 양손 무기가 여러 가지로 괜찮은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무기는 '영겁의 서리 대검'을 사용하고,  방어구도 방어력 위주로 장착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어구는 신화의 다크나이트 세트를 목표로 만들어 가고 있는데요.

▲ 제 눈에는 이게 가장 예쁜 거 같아요.ㅎㅎ 한 두 세트만 착용하고 결투장 가도 피 잘 안 빠지더라고요. 결투장 갈 때는 다음과 같이 세팅하고 가거든요.


▲ 빨리 승급을 해야 하는데... 헤븐 스톤이 딸려서 승급을 못 시키고 있는 다크나이트 세트 '전설' 투구와 신발을 장착하고 간답니다. 전설 등급까지는 이런저런 방어구를 사용해봤었는데요. 피통 늘려주고, 방어력 높여주는 것보다 속성 저항이 좀 덜 아픈 거 같아서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그리고 장비의 기본 능력치는 거의 비슷한 거 같고, 중요한 건 랜덤으로 붙는 옵션 같아요. 그 부분은 운에 맡겨야겠죠?ㅎ

▲ 전설 등급이지만, "회피율 증가" 옵션이 하나 붙었을 뿐인데..... 생각보다 회피 정말 많이 됩니다. 그래서 다른 신화 장비보다 이 녀석을 주로 이용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주 능력치보다 랜덤 옵션이 더 좋아야 괜찮은거 같더라고요.


▲ 무기도 둔기로 바꾸고 갑니다. 결투장에서는 공속과 치명타 확률이 높은 무기가 가장 좋은 거 같아요. 아쉽게도 치명타 옵션은 붙지 않았지만, 공격 속도 때문에 둔기를 사용해요. 확실히 대검보다는 승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사냥할 때와 결투장 갈 때 장비를 바꿔가면서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어차피 신화 장비 착용하시면 사냥터에서는 많이 아프지는 않아요. 문제는 결투장인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방어구는 속성 저항이 가장 괜찮은 거 같고, 무기는 공속과 치명타가 높은 게 좋은 거 같아요. 그냥 참고만 해서 하나씩 맞춰보세요.^^ 득템하세요.